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인트 막스 서미트(St. Mark’s Summit)

산에 들다 - 밴쿠버

by 보리올 2014. 3. 14. 09:15

본문

 

사이프러스(Cypress) 스키장에서 출발하는 몇 개의 산행 코스 중 하나인데, 이 트레일은 세인트 막스 서미트까지 간다. 엄밀히 말하면 세인트 막스 서미트까지 가는 트레일이 아니라 하우 사운드 크레스트 트레일(Howe Sound Crest Trail)이라고 해야 한다. 이 트레일은 사이프러스 스키장에서 포르토 코브(Porteau Cove)까지를 연결하는 편도 29km의 장거리 트레일이다. 세인트 막스 서미트까지는 전체 거리에서 극히 일부분인 5.5km만 걷는 셈이다. 왕복 11km의 어중간한 거리라 여름철에는 좀 짧은 감이 있지만 겨울철에는 하루 산행에 아주 적당하다. 하지만 겨울에는 눈사태 위험이 높은 구간이 있어 종종 트레일이 폐쇄되기도 한다. 사전에 미리 트레일 정보를 확인하고 가면 좋다.

 

세인트 막스 서미트는 해발1,355m의 고도에 있다. 차를 가지고 사이프러스 스키장까지 오르기 때문에 그만큼 발품을 줄일 수 있지만 그래도 고도 440m를 더 올라야 한다. 산행에 보통 5시간 정도 걸린다고 보면 된다. 겨울철에는 시간이 더 걸릴 수 있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산행로는 제법 오르내림이 있어 그리 쉬운 코스는 아니다. 거리에 비해선 힘이 꽤 든다는 말이다. 하지만 그렇게 땀을 쏟은만큼 그에 대한 보상은 대단하다고 할 수 있다. 내 경험으로 볼 때, 이 정도 발품을 팔고 오른 산행지치곤 밴쿠버 인근에선 가장 뛰어난 경치를 보여주는 곳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 이야긴 우리가 마주칠 굉장한 풍경에 비해선 이 정도 고생은 아무 것도 아니란 말이다.

   

산행을 시작해 트레일을 걷다 보면 왼쪽으로 가끔씩 바다 풍경이 나타나곤 했다. 세인트 막스 서미트에서 볼 풍경을 미리 맛보는 셈이었다. 보웬 전망대로 가는 길이 왼쪽으로 갈라지는 지점에서 트레일 표지판을 만났다. 그리곤 줄곧 숲길을 걷는다. 몇 번의 오르내림 끝에 세인트 막스 서미트에 도착했다. 아찔한 절벽 위에서 바라보는 경치가 무척 뛰어났다. 특히 호수처럼 잔잔한 쪽빛의 하우 사운드와 그 위에 떠있는 섬들, 바다 건너 탄타루스(Tantalus) 연봉과 선샤인 코스트(Sunshine Coast)의 모습이 한 눈에 들어온다. 너무나 멋진 풍경에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그 뿐인가. 바다 반대편으론 라이언스 봉(The Lions)과 언네시서리 산(Unnecessary Mountain)도 그 웅자를 드러냈다. 이 멋진 풍경을 두고 되돌아서기가 그리 쉽지 않았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