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팔] 포카라

여행을 떠나다 - 아시아

by 보리올 2014. 3. 18. 08:39

본문

 

안나푸르나 라운드 트레킹을 마치고 포카라(Pokhara)로 나왔다. 안나푸르나를 오고갈 때 늘 들렀던 곳이라 그리 낯설지는 않았다. 카트만두에 비해선 촌스런 느낌이 강한 곳이지만 그래서 더 정감이 간다. 거리나 도심도 번잡하지 않아 좋았다. 페와 호수(Phewa Lake) 선착장에서 그리 멀지 않은 비엔 베뉴 호텔(Hotel Bien Venue)에 여장을 풀었다. 3층 증축 공사 때문에 시끄러운 것을 빼곤 방이 크고 깨끗했으며 방 안에 욕실도 갖춰져 있어 내심 흐뭇했다. 짐을 풀고 페와 호수 뱃놀이에 나섰다.

 

포카라 어느 곳에서나 안나푸르나와 마차푸차레를 바라볼 수가 있지만, 그래도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는 곳은 사랑코트(Sarangkot) 전망대와 페와 호수가 아닐까 싶다. 이른 새벽에 올라야 하는 사랑코트는 갈 수가 없더라도 페와 호수는 바로 옆에 있으니 마음만 먹으면 쉽게 닿을 수 있었다. 호수에 비치는 안나푸르나와 마차푸차레의 반영은 말 그대로 환상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유명한 포카라 명물을 놓칠 수는 없는 일 아닌가.   

 

먼저 배를 타고 호수 가운데 있는 섬까지 왕복을 했다. 이 작은 섬에는 힌두 사원이 하나 있어 여기를 찾는 현지인들이 제법 많았다. 그 다음에는 조각배와 사공을 전세내 호수를 한 바퀴 도는 뱃놀이에 나섰다. 배 하나에 5명까지 탈 수 있다고 해서 일행들만 배에 태우고 나는 호수 주변을 돌며 풍경 스케치에 열을 올렸다. 유유자적 호수를 떠다니는 일엽편주, 선착장에서 무료하게 손님을 기다리는 조각배들도 내겐 좋은 소재가 되었다.

 

 

 

 

 

 

 

 

 

 

 

 

뱃놀이를 끝내고 레이크 사이드를 거닐며 자유시간을 가졌다. 선물가게에서 쇼핑도 하고 마사지도 받았다. 태국 마사지에 비해선 너무 설렁설렁하는 것 같았지만 그래도 트레킹 후에 받는 마사지가 어딘가. 한글 자판이 있다는 PC방에서 모처럼 인터넷도 했다. 식당 몇 군데에는 한글 간판과 한글 메뉴도 써놓았다. 호텔 리버파크란 간판에는 영어를 안써도 된다는 친절한 말까지 한글로 달아 놓았다. 홍금보식당, 산마루식당이란 간판도 발견했다. 확실히 포카라는 한국 사람들이 묵기에 너무 편한 도시가 되어 버렸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