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북서부 로드트립] 몬태나, 가디너 & 90번 하이웨이

여행을 떠나다 - 미국

by 보리올 2017. 6. 8. 12:53

본문



옐로스톤 국립공원은 흔히 와이오밍 주에 있다고 이야기를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아이다호 주와 몬태나 주에도 조금씩 걸쳐 있다. 국립공원으로 드는 입구는 모두 다섯 개가 있는데, 우리는 몬태나로 연결되는 북문을 통해 가디너(Gardiner)로 빠져 나왔다. 보일링 리버(Boiling River)에 온천이 있다고 해서 찾아갔건만 그 입구에 차단기가 내려져 있어 들어갈 수 없었다. 루스벨트 아치(Roosevelt Arch)로 불리는 북문은 옐로스톤 국립공원의 이이콘이기도 하다. 1903년 테디 루스벨트(Teddy Roosevelt) 대통령이 이곳을 방문해 아치의 초석을 놓았기 때문이다. 다른 게이트와는 달리 이 북문은 겨울철에도 오픈하기 때문에 가디너는 늘 방문객들로 붐빈다. 우리가 가디너를 갔을 때는 북문 주변 공사로 접근을 차단해 아치 아래로 다가갈 수 없었다. 가디너를 잠시 돌아보곤 케이바(K-Bar)란 피자 식당에서 저녁을 먹었다. 이제는 쉬지 않고 밴쿠버로 돌아가는 일만 남았다. 미북서부 로드트립으로 계획한 여행일정을 모두 마친 것이다.




옐로스톤 국립공원의 북문인 루스벨트 아치는 몬태나 주의 가디너에 위치해 있다.



황량한 서부 마을 풍경을 하고 있는 가디너




가디너의 피자 식당에서 피자 두 판과 시원한 맥주로 여행일정을 모두 마친 것을 자축했다.



보스턴과 시애틀을 잇는 90번 주간고속도로를 달려 밴쿠버로 돌아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