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버타] 레이크 루이스(Lake Louise)

여행을 떠나다 - 캐나다

by 보리올 2015. 3. 6. 11:30

본문

 

컨퍼런스를 마치고 잠시 시간을 내서 레이크 루이스로 향했다. 밴프까지 어렵게 왔는데 레이크 루이스를 보고 가지 못하면 뭔가 아쉬울 것 같았다. 밴프에서 60km 떨어져 있는 레이크 루이스까지는 차로 40분이면 닿을 수 있다. 보 밸리 파크웨이(Bow Valley Parkway)를 달리는 도중에 쿠트니 국립공원(Kootenay National Park)으로 넘어가는 버밀리언 패스(Vermilion Pass)도 잠시 들렀고, 일부러 차를 멈추고 캐슬 산(Castle Mountain)을 올려다 보기도 했다. 몇 년 만에 다시 만났지만 그 모습은 여전했다. 자연은 유구하다는 말이 실감나는 순간이었다.

 

 

 

 

 

 

웅장한 자태를 뽐내는 템플 산(Mt. Temple)를 지나쳐 레이크 루이스로 올랐다. 루이스 호수 뒤에 버티고선 빅토리아 산(Mt. Victoria)은 구름에 가려 보이지 않았다. 대신 호수 바로 왼쪽에 있는 페어뷰 산(Fairview Mountain)은 정상까지 환히 보인다. 루이스 호수의 상징이라 할만한 에머랄드 물빛은 얼음 속에 모두 자취를 감췄다. 꽁꽁 언 호수 위에 겹겹이 쌓인 하얀 설원이 우리를 맞는다. 샤토 레이크 루이스 호텔 가까이에는 눈을 치우고 스케이트 장을 만들어 놓았는데, 그 중앙에 세워놓은 얼음 궁전이 눈에 띄었다. 추운 겨울에 레이크 루이스를 찾는 방문객에 대한 조그만 배려가 아닌가 싶었다. 구름 사이로 푸른 하늘이 나타나 추위를 잊을 수 있었다.

 

 

 

 

 

 

 

 

 

 

 

 

'여행을 떠나다 - 캐나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퀘벡] 퀘벡 시티(Quebec City) ②  (0) 2015.03.19
[퀘벡] 퀘벡 시티(Quebec City) ①  (2) 2015.03.09
[알버타] 밴프 야경  (0) 2015.03.04
[알버타] 밴프(Banff)  (0) 2015.03.02
[알버타] 캔모어(Canmore)  (2) 2015.02.2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