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캐나다 BC] 웰스 그레이 주립공원, 트로피 마운틴

산에 들다 - 캐나다 여타 지역

by 보리올 2018. 12. 3. 01:18

본문

 

밴쿠버로 가는 길에 클리어워터(Clearwater)에 있는 웰스 그레이(Wells Gray) 주립공원에 들렀다. 관광안내센터에서 가이드 이안(Ian)을 만나기로 했기 때문이다. 이안과 함께 트로피 마운틴(Trophy Mountain)에 있는 산장으로 당일 하이킹을 하기로 했다. 이 하이킹 또한 BC주 관광청의 팸투어 일환이었다. 잘 생긴 강아지 맥스를 데리고 이안이 모습을 드러냈다. 헛투헛 하이킹(Hut to Hut Hiking)이란 새로운 개념을 캐나다에 소개한 장본인이다. 그는 이 고장 출신으로 어릴 때부터 산을 좋아했다고 한다. 성인이 되어 네팔과 뉴질랜드에서 가이드 생활을 하다가 뉴질랜드 산장 운용 사례에서 착상을 얻어 고향인 클리어워터 산 속에 산장 세 개를 지어 놓곤 하루씩 묵으며 하이킹을 이어가는 방식을 창안했다. 하지만 우리는 시간 관계상 당일 산행으로 트로피 마운틴에 있는 산장 하나만 방문하는 것으로 했다. 일종의 맛보기라고나 할까.

 

이안의 차에 올라 웰스 그레이 주립공원을 관통해 트레일 기점에 섰다. 처음엔 키가 작은 관목숲을 지나더니 곧 고산 지역에 펼쳐진 초원이 나타났다. 고도차가 크지 않아 산행 자체는 그리 힘들지 않았다. 쉬엄쉬엄 걷다 보니 두 시간만에 산장에 도착했다. 산장엔 식당과 침상이 준비되어 있었다. 하이킹 시즌이 시작되기 전에 식재료를 헬기로 미리 올려놓는다고 한다. 침실에는 매트리스와 침낭이 준비되어 있었다. 그 이야긴 텐트나 침낭, 매트리스, 음식, 취사구 등이 없어도 산에서 묵을 수 있으니 배낭을 가볍게 꾸린다는 이점이 있었다. 무거운 배낭을 메고 산행하는 것이 힘든 사람에게 괜찮은 방식이 아닌가 싶었다. 자연을 즐기려는 사람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선택의 폭을 넓힌 셈이었다. 식당에서 이안이 만들어준 샐러드와 빵으로 점심 식사를 마쳤다. 오후엔 트로피 마운틴 탐방에 나섰다. 산장 뒤로 펼쳐진 리지에 올라 주변 산세를 감상하는 시간을 가진 것이다. 파도처럼 사방으로 뻗어 나간 산세가 눈에 들어왔으나 지리산 천왕봉에서 보는 풍경에 비해선 그다지 아름답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웰스 그레이 주립공원 안으로 들어가 트로피 마운틴으로 드는 산행 기점에 섰다.

 

 

어느 정도 고도를 높이자, 알파인 메도우즈(Alpine Meadows)라 불리는 고산 초원지대가 눈 앞에 펼쳐졌다.

 

 

 

트로피 마운틴을 오르는 길에 마주친 식생들

 

 

파도처럼 사방으로 요동치며 뻗어 나가는 산세가 눈에 들어왔다.

 

 

 

트로피 마운틴에 세운 산장에 도착했다. 식재료와 침낭 등이 준비되어 있었다.

 

 

 

 

 

트로피 마운틴의 리지를 거닐며 주변 산세를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 힘들지 않은 하루 산행을 마치고 하산하는 길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