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와이] 오아후 ; 카이위 쇼라인 트레일 & 에와 비치

여행을 떠나다 - 미국

by 보리올 2017. 1. 4. 08:42

본문

 

마카푸우 포인트(Makapuu Point)를 내려와 바로 옆에 있는 카이위 쇼라인 트레일(Kaiwi Shoreline Trail)로 들어섰다. 편도 2km의 짧은 해안길을 걸었다. 마카푸우 포인트를 뒤로 하고 저 앞에 보이는 코코 헤드 크레이터(Koko Head Crater) 쪽으로 나아갔다. 길이 평탄해 전혀 힘들지는 않았으나 억새밭을 연상케 하는 누런 초원을 제외하곤 별다른 특이점은 없었다. 와와말루 비치(Wawamalu Beach) 못 미쳐 칼라니아나올레 하이웨이(Kalanianaole Highway)에 있는 간이정류장에서 버스를 탔다. 와이키키로 돌아와 다시 42번 버스를 타고 호놀룰루 북서쪽에 있는 에와 비치(Ewa Beach)를 찾았다. 에와 비치는 인구 15,000명을 가진 도시 이름이었는데, 그리 크지 않은 해변도 하나 가지고 있었다. 바닷가에 주택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어 접근로를 찾기도 쉽지 않았다. 거기 사는 주민을 제외하곤 해변을 찾는 사람도 없었다. 그 덕분에 난 호젓한 분위기를 맘껏 즐길 수 있었다. 뜨거운 햇볕을 피해 나무 그늘에 앉아 한 시간 이상을 바다만 바라보며 시간을 보냈다. 멀리 호놀룰루 다운타운과 와이키키에 세워진 고층건물이 눈에 들어왔다.

 

 

 

카이위 쇼라인 트레일 초입에 세워져 있는 이정표와 안내문.

 

트레일로 들어섰더니 나무 한 그루에 하와이 꽃 목걸이인 레이(Lei)가 몇 개 걸려 있었다.

무슨 의미인지 궁금했지만 답을 얻을 순 없었다.

 

 

 

카이위 쇼라인 트레일 어디에서도 코코 헤드 크레이터가 빤히 보였다.

 

 

다른 해변에 비해서 파도가 높진 않았지만 그래도 태평양의 역동적인 힘을 느끼기엔 충분했다.

 

 

바닷가 한 켠에 자연적으로 조성된 늪지에는 이름 모를 야생화가 꽃을 피우고 있었다.

 

 

 

42번 버스를 타고 에와 비치에 닿았더니 몽키포드 나무(Monkeypod Tree)가 눈에 많이 띄었다.

 

 

 

 

 

 

에와 비치에 있는 해변을 찾아 모래사장을 좀 걸은 후에 나무 그늘에 앉아 한가로운 시간을 보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