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바 스코샤] 페기스 코브

여행을 떠나다 - 캐나다

by 보리올 2019. 10. 16. 07:17

본문

 

 

노바 스코샤 하면 가장 먼저 페기스 코브 등대(Peggy’s Cove Lighthouse)를 떠올리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그만큼 노바 스코샤를 대표하는 아이콘 같은 존재다. 핼리팩스에서 남서쪽으로 43km 떨어져 있는 동명의 어촌 마을에 위치한다. 높이 15m의 팔각형 등대로 1914년에 세워졌으니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처음 페기스 코브를 방문했을 때 바닷가 화강암 위에 빨간 지붕을 가진 하얀 등대 하나가 홀로 서있는 모습을 보곤 이것이 전부야?” 하는 실망감이 들었다. 페기스 코브 등대가 왜 유명해졌는지 좀처럼 이해가 되지 않았다. 그나마 바위에 걸터앉아 탁 트인 대서양을 벗삼아 역동적인 바다의 움직임을 감상하기엔 그런대로 괜찮은 곳이었다. 솔직히 말해서 나에겐 등대보다 바위 사이에 자리잡은 조그만 어촌마을이 더 매력적이었다. 인구 60명이 산다는 어촌마을엔 조그만 조각배 몇 척과 어구들이 흩어져 있었다. 바다와 바위를 배경으로 자리잡은 마을이 아름다워 사진작가나 화가들이 많이 찾는다고 한다.

 

 

 

 

 

바닷가 화강암 암반 위에 세워진 페기스 코브 등대는 노바 스코샤의 심볼 같은 존재다.

 

 

 

 

 

많은 사람들이 등대를 둘러보곤 바위에 걸터앉아 대서양을 조망하는 시간도 갖는다.

 

 

 

 

 

 

 

 

 

바닷가에 외롭게 서있는 등대보다는 그 옆에 있는 어촌마을이 더 아름답게 다가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