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쿠트니 로키 산골마을] 엘크포드

여행을 떠나다 - 캐나다

by 보리올 2021. 10. 5. 06:11

본문

 

 

3번 하이웨이를 달려 브리티시 컬럼비아(BC) 주에서 알버타(Alberta) 주로 넘어가기 직전에 나오는 스파우드(Sparwood)에서 43번 하이웨이로 갈아탔다. 32km를 북으로 달려 엘크포드(Elkford)에 닿았다. 내가 계획한 쿠트니 로키 산골마을 순례코스에서 가장 멀리 있는 마을에 도착한 것이다. 엘크포드는 인구 3,000명에 가까운 도시로 산골마을치고는 제법 규모가 있었다. 주민들은 대부분 인근에 있는 다섯 개 탄광에서 일하거나 그와 연관된 서비스 분야에 종사한다고 했다. 엘크 밸리(Elk Valley)를 따라 산 속으로 깊이 들어온 덕분에 각종 아웃도어를 즐길 수 있는 여건은 무척 좋아 보였다. 먼저 마을을 관통해 흐르는 엘크 강을 따라 산책에 나섰다. 마주치는 사람도 없어 실로 한적하기 짝이 없었다. 유유히 흐르는 강물에 초록빛 넘치는 주변 환경이 너무나 여유로웠다. 영롱한 울음소리로 내 시선을 끄는 작은 새까지 모든 것이 완벽한 시골마을을 연출했다.

 

와피티(Wapiti) 산기슭에 있는 엘크포드 마운틴 워크(Elkford Mountain Walk)도 좀 걸었다. 전구간을 걷지는 않고 두 시간가량 가벼운 산책을 한 것이다. 이 코스는 크랜브룩(Cranbrook)에서 로키 산맥의 대륙분수령에 해당하는 엘크 패스(Elk Pass)까지 이어지는 198km 길이의 엘크 밸리 트레일에 속하며, 동시에 캐나다를 횡단하는 그레이트 트레일(The Great Trail)의 일부이기도 했다. 여기도 인적이 없는 적막강산이라 마음은 편했지만 길이 복잡한 숲 속에선 약간 겁도 났다. 더구나 수령이 적은 재생림으로 되어 있어 숲도 별로였고, 야생화도 많지 않았다. 차를 몰고 외곽으로 드라이브에 나섰다. 엘크 강을 건너 포딩 리버 로드(Fording River Road)를 달리다 주변 산세를 둘러볼 수 있는 전망대에서 시간을 보냈다. 엘크포드로 돌아와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에서 하루 묵었다. 간단하게 저녁 식사를 마치곤 마을로 나가 호텔에 있는 펍에서 맥주 한 잔을 마셨다. 마을 술꾼들의 집합소인 듯 꽤나 시끄러웠다.

 

43번 하이웨이를 달리다 엘크포드에 도착했음을 알리는 표지판을 발견했다.

 

푸르름이 넘치는 엘크 강 둑방길을 따라 여유로운 산책을 즐겼다.

 

와피티 산자락에 마련된 엘크포드 마운틴 워크를 걸었지만 인상에 남는 것은 겨의 없었다.

 

포딩 리버 로드로 드라이브를 나갔다가 시원한 산악 풍경이 눈에 들어왔다.

 

엘크포드시에서 운영하는 캠핑장 시설은 별로였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를 피해 몰려든 사람들로 꽤 붐볐다.

 

엘크포드 모터 인이란 호텔의 펍에서 맥주 한 잔 하는 여유도 부렸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