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모어 산(Mt. Seymour)

산에 들다 - 밴쿠버

by 보리올 2014. 4. 23. 13:26

본문

 

아들과 둘이서 스노슈즈를 챙겨들고 시모어로 향했다. 부자가 함께 산행에 나서는 순간은 늘 즐겁고 가슴이 설렌다. 초등학교 6학년 시절에 아빠와 단둘이 백두대간을 종주한 녀석답게 평상시에도 산에 들기를 아주 좋아하는 친구다. 밴쿠버에서 설산의 정수를 가장 잘 보여주는 곳으로 난 시모어 산을 꼽는다. 적설량도 상당하지만 눈 쌓인 형상이 가지각색이라 겨울산의 진수를 보여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마운트 시모어 트레일을 타고 브록톤 포인트(Brockton Point)를 지났다. 1(First Pump Peak)을 바로 치고 오를까, 아니면 평상시대로 옆으로 우회해서 돌아갈까 고민하다가 아들에게 코스를 택하라 했다. 녀석은 재고의 여지도 없이 바로 치고 오르자 한다. 꽤 가파른 경사를 등산화 앞꿈치로 눈을 찍으며 길을 만들었다.  

 

1봉만 올라도 사방 경치는 한 마디로 끝내준다. 그리 힘들이지 않고 이런 파노라마 경치를 감상할 수 있어 난 시모어를 좋아한다. 다른 계절보다 겨울철에는 더 탁트인 풍경을 선사한다. 2봉을 거쳐 겨울에는 잘 가지 않는 제3봉까지 올랐다. 3봉이 시모어 산의 정상으로 해발 1,449m에 이른다. 3봉으로 이어지는 트레일은 설사면 경사가 심해 겨울철에는 위험하다고 하지만 그리 어렵거나 위협적인 구간은 아니었다. 시모어 정상에 올라 일부러 늦장을 부리며 시간을 끌었다. 가능하면 설산에 해가 내려앉는 모습까지 보고 내려갔으면 했기 때문이다. 하얀 눈 위에 붉은 석양이 살포시 내려 앉았다. 그것이 전부였다. 이제 하산을 서둘러야 한다. 부지런히 발걸음을 놀렸음에도 어두컴컴한 시각이 돼서야 헤드랜턴에 의존해 주차장으로 내려설 수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