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홋카이도 – 삿포로 음식

여행을 떠나다 - 아시아

by 보리올 2014. 12. 3. 09:17

본문

 

삿포로에선 어떤 음식이 유명한지 웹서핑을 하면서 얻은 정보로 네 가지 음식이 내 관심을 끌었다. 그것은 초밥과 일본라면, 수프카레, 그리고 대게였다. 모두가 삿포로, 나아가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 어느 음식점이 잘 하는지도 알아 보았다. 기회가 된다면 징키스칸으로 불리는 양고기도 하나 추가하고 싶었다. 하지만 우리 생각대로 모두를 먹어 보진 못했다. 아침은 호텔 주변에서 간편식으로 해결하고 점심은 이동하면서 눈에 띄는 것을 먹었기에 미리 생각해 놓은 메뉴를 고르긴 쉽지 않았다. 그래도 다섯 가지 메뉴 중에 오타루에서 먹은 초밥을 포함해 세 가지는 시식을 했다는 것에 만족하기로 했다.

 

난 개인적으로 라멘요코초에 있는 라면집들이 마음에 들었다. 시간이 허락한다면 여기 있는 모든 라면집들을 순례하고 싶었다. 그러려면 한두 달 라면만 계속해 먹어야 한다는 조건이 붙겠지만 그것도 재미있는 시도가 될 것 같았다. 우리가 선택한 라면집은 아카렌카라 불리는 조그만 식당이었다.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니 식당이 온통 김으로 가득했다. 카메라 렌즈에 뿌연 김이 서려 한참을 기다려 사진을 찍어야 했다. 내가 강력 추천해서 모두 된장라면, 즉 미소라면을 시켰다. 돼지고기를 하루 종일 끓여 우려낸 육수에 미소를 풀어 내왔다.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었다. 면발도 꼬들꼬들해서 더 점수를 주었다. 다음에 가면 소금라면이나 간장라면을 먹어봐야겠다.

 

저녁으론 쇼린이란 식당에서 수프카레를 시켰다. 한참을 돌아다니며 그 위치를 찾았는데 라멘요코초에서 그리 멀지 않았다.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 한글 메뉴도 비치해 놓고 있었다. 각자의 입맛에 따라 닭고기야채카레, 양고기야채카레, 해산물야채카레를 시켰지만 난 돼지고기야채카레를 시켰다. 토핑으로 마늘을 시켰더니 잘게 썬 마늘을 말려서 구운 것이 조금 나왔다. 모든 메뉴가 1,250엔으로 가격은 같았고 토핑은 따로 90엔을 받았다. 다들 수프카레의 맛에 흡족해 했다. 카레를 현지인 입맛에 맞게 변형시킨 것이 우리에게도 딱 맞는 것 같았다.

 

 

 

 

 

호텔 근처의 아피아 식당가에서 먹은 메밀국수. 싼맛에 어묵메밀국수를 시켰더니 진짜 무지 간단하게 나왔다. 간장을 푼 국물에 그냥 메밀면을 풀어 나온 것 같았다. 맛도 심심해 혼났다. 반찬으로 아무 것도 주지 않아 산야채를 별도로 시켰더니 종지에 조금 담아 430엔을 달란다. 산야채가 메밀국수 한 그릇보다 비샀다.

 

 

 

아침은 간단하게 양식으로 때웠다. 빵 두 쪽에 샐러드, 삶은 계란 하나, 커피가 전부였다. 가격은 390엔으로 비싸진 않았다.

 

 

 

 

라멘요코초의 아카렌카에서 먹은 미소라면은 아주 훌륭했다. 일본 라면의 진수를 보여주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 가격은 700.

 

 

 

우리 입맛에도 잘 맞는 수프카레는 종류에 상관없이 1,250엔을 받았다. 별도로 시킨 토핑은 추가로 돈을 내야 했다.

 

 

 

삿포로를 떠나기 전에 아피아 식당가에서 아침을 해결했다. 불고기덮밥과 도시락을 시켰다. 가격은 400엔 내외였던 것 같았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