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와이] 캐니언 트레일

산에 들다 - 미국

by 보리올 2016. 7. 7. 08:24

본문

 

와이메아 캐니언에서 내려오다가 짧은 트레일 하나를 더 걷기로 했다. 두 번째로 찾은 곳은 캐니언 트레일(Canyon Trail)이었다. 아와아와푸히 트레일이 나팔리 코스트를 보러 가는 트레일이라면, 이 캐니언 트레일은 그 반대편에 있는 와이메아 캐니언을 보러가는 것이다. 와이메아 캐니언은 길이가 16km, 폭이 1.6km이고 그 깊이가 1,200m에 이른다. 규모가 그리 크진 않지만 꽤 옹골차단 느낌이 들었다. <톰 소여의 모험>을 쓴 마크 트웨인(Mark Twain)은 이 와이메아 캐니언을 태평양의 그랜드 캐니언이라 불렀다. 왕복 5.4km의 캐니언 트레일 또한 그리 힘들지 않았다.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지 여길 찾는 하이커들이 제법 많았다. 와이포오 폭포(WaiPoo Falls)까지 간다고 되어 있지만 실제로 폭포를 볼 수는 없었다. 대신 트레일 끝에 있는 쿠무웰라(Kumuwela) 전망대에 서서 깊게 침식된 계곡을 좀더 자세히 둘러볼 수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