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와이] 카우아이 섬

여행을 떠나다 - 미국

by 보리올 2016. 7. 18. 09:04

본문

 

리후에(Lihue) 공항에서 차를 렌트해 카우아이(Kauai)에서 가장 큰 도시인 카파(Kappa)에 여장을 풀었다. 카우아이는 한번 다녀간 곳이라 그런지 전혀 낯설지가 않았다. 더욱이 카우아이의 푸른 풍경은 언제 보아도 아름다웠다. ‘정원의 섬이란 닉네임에 걸맞게 싱싱한 열대우림이 폭넓게 자리잡고 있었고, 푸른 하늘과 바다도 지천으로 널려 있었다. 하와이 제도에서 크기로는 네 번째지만 가장 오래된 섬인 카우아이는 600만 년 전에 생성되었다. 이 섬에서 두 번째로 높은 와이알레알레 산(Mt. Waialeale, 해발 1,569m) 기슭은 이 세상에서 가장 습한 기후를 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 지역의 연간 강수량이 평균 11,700mm나 된다니 입이 벌어지지 않을 수 없다. 우리 나라 강수량의 10배에 가까운 수치다. 아름다운 자연미를 자랑하는 나팔리 코스트(Napali Coast)나 와이메아 캐니언(Waimea Canyon)도 이런 날씨를 배경으로 탄생하게 된 것이다.

 

와이메아 캐니언을 가장 먼저 찾았다. 노랗고 붉은 토양과 녹색 초목이 어우러져 만든 묘한 색감이 일품인 와이메아 캐니언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와이메아 캐니언 전망대를 올랐다. 다시 보는 풍경이었지만 가슴이 시리도록 아름다웠다. 차를 몰아 550번 도로 끝에 있는 푸우오킬라 전망대(Puu O Kila Lookout)를 들렀다. 여기선 서쪽으로 펼쳐진 나팔리 코스트와 태평양을 내려다 볼 수 있었다. 하늘에 구름이 많아 멀리까지 볼 수는 없었지만 그래도 아름다움을 모두 감추진 못 했다.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리후에에서 멀지 않은 와일루아 폭포(Wailua Falls)도 잠시 들렀다. 폭포 아래까지 내려가진 않고 주차장에서 폭포를 내려다 보는 것으로 족했다. 낙차가 그리 크진 않았지만 두 갈래로 갈라져 쏟아지는 물줄기가 나름 기품이 있었다.

 

호놀룰루에서 카우아이로 가는 비행기를 기다리고 있다.

 

 

 

바닷가에 면한 리조트에 숙소를 얻어 아침이면 해변을 산책할 수 있었다.

 

 

 

 

와이메아 캐니언의 속살을 들여다 보기에 좋은 와이메아 캐니언 전망대에 올랐다.

엄청난 강수량이 만든 자연의 걸작품이었다.

 

 

 

 

 

푸우오킬라 전망대에서 바라본 나팔리 코스트와 태평양.

카우아이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명소인데 짙은 구름에 풍경이 많이 가렸다.

 

 

야생으로 살아가는 닭들이 사람을 무서워 않고 주차장에서 먹이를 찾고 있었다.

카우아이엔 몽구스도 들어오지 않아 천적이 없는 상황이었다.

 

 

53m의 낙차를 가진 와일루아 폭포는 그리 규모가 크진 않았으나 나름 아름다운 자태를 뽐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