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트남] 하노이 ④

여행을 떠나다 - 아시아

by 보리올 2018. 8. 10. 03:20

본문



하노이 최대 규모의 재래시장이라는 동쑤언 시장(Cho Dong Xuan)으로 가는 길에 홍하(Song Hong)부터 들렀다. 중국 윈난성에서 발원해 하노이를 가로질러 남중국해로 빠지는 길이 1,149km의 긴 강이다. 강가에 전망대나 오솔길을 기대한 것은 아니지만 풍경은 기대에 너무 못 미쳤다. 강물도 흙탕물이었고 강가도 엄청 지저분했다. 조그만 나룻배들이 강가에 정박해 휴식을 취하고 있는 모습 외에는 딱히 눈에 들어오는 것이 없었다. 오래 머물지 않고 바로 자리를 떴다. 동쑤언 시장으로 이동해 안팎을 돌며 시간을 보냈다. 꽤 큰 건물 속에 가게들이 빼곡히 들어서 있었다. 우리 나라 남대문시장과 비슷한 분위기를 풍겼다. 밖으로 나와 길거리에 있는 노점을 살펴보았다. 꽃이나 과일, 생선을 파는 상인들이 눈에 띄었다. 비가 오는데도 장사에 활기가 넘쳤다. 그들의 분주한 모습을 통해 치열한 삶의 현장을 보여주는 시장이 난 좋다.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목이 말라 잠시 바에 들렀다. 세인트 패트릭스 데이(St. Patricks Day)를 축하하는 행사가 있었는지, 녹색 모자를 쓴 외국 젊은이들이 멋진 포즈를 취해 주었다.




기대완 달리 홍하 풍경은 별로였다. 강물에 떠있는 나룻배마저 없었으면 무척이나 황당할 뻔했다.













우리 나라 남대문시장을 연상케 하는 동쑤언 시장은 사람들로 꽤 붐볐다.

실내 상가보다는 건물 밖 노점상이 더 볼만했다.





세인트 패트릭스 데이 축하 이벤트가 열리던 바에서 맥주 한 잔을 마셨다.


'여행을 떠나다 - 아시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하노이 ⑥  (2) 2018.08.16
[베트남] 하노이 ⑤  (2) 2018.08.13
[베트남] 하노이 ③  (2) 2018.08.06
[베트남] 하노이 ②  (4) 2018.08.02
[베트남] 하노이 ①  (6) 2018.07.3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