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0.08.03 [노바 스코샤] 가을 단풍

 

노바 스코샤도 캐나다 동부에 속하는데 가을색은 어떨지 내심 궁금했다. 단풍으로 유명한 퀘벡이나 온타리오에 비해선 아무래도 뒤떨어지겠지만, 노바 스코샤에도 단풍나무와 같은 활엽수가 많이 자라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더구나 지역 신문이나 여행 웹사이트에선 때때로 단풍 소식을 대단한 모양인양 전하곤 했다. 현지인 추천을 받아 단풍이 괜찮다는 곳을 두세 군데 다녀왔다. 트루로(Truro) 서쪽에 있는 이코노미(Economy)란 마을에서 멀지 않은 이코노미 리버 폭포(Economy River Falls)를 찾았다. 강을 따라 자라는 나무에서 붉고 노란 이파리들을 만날 수 있었다. 가을 정취를 풍기긴 했지만 그리 대단한 풍경은 아니었다. 핼리팩스(Halifax) 동쪽에 자리잡은 무스쿼드보이트 밸리(Musquodboit Valley)도 전반적으로 단풍이 뛰어나진 않았다. 예전에 기찻길이었던 무스쿼드보이트 트레일웨이를 따라 걷다가 스컬 락 전망대(Skull Rock Lookoff)에 올랐다. 전망대 아래로 노랗고 붉은 단풍이 펼쳐져 가을 분위기를 풍기긴 했다. 이 정도면 퀘벡이나 온타리오와 견주긴 좀 어렵겠다 싶었다.

 

 

 

 

 

 

 이코노미 리버 폭포 주변에서 만난 가을 정취

 

 

 

 

 

 

 

 

 

 

무스쿼드보이트 트레일웨이를 걷다가 전망대에 올라 울긋불긋한 단풍을 감상하는 기회를 가졌다.

 

 

 

무스쿼드보이트에서 그리 멀지 않은 테일러 헤드(Taylor Head) 주립공원을 걷다가 마주친 소소한 풍경

 

Posted by 보리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