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골든 이어스 산(Golden Ears Mountain)

산에 들다 - 밴쿠버

by 보리올 2012. 11. 1. 06:39

본문

 

메이플 리지(Maple Ridge) 골든 이어스 주립공원에 있는 봉우리중 주봉을 말한다. 해발은 1,706m 그리 높지는 않지만쿠버 지역 어디서나 눈에 명산 중 하나다. 정상 아래로 브랜샤드 봉(Blanshard Peak) 숨어 있는데, 금귀라는 이름을 갖게 된 연유가 이 봉우리의 생김새에서 나왔다고 한다.

 

 

골든 이어스를 오르려면 웨스트 캐니언 트레일(West Canyon Trail) 따라 한참을 올라야 한다. 왕복 24km에 11시간은 잡아야 한다. 나무 다리로 개울을 건너고 앨더 프랫(Alder Flats)이란 야영장을 지나 돌길을 걷는다. 미끄러지지 않으려면 물기를 머금은 나무 뿌리나 돌부리를 잘 피해야 한다. 땡볕에 파노라마 리지(Panorama Ridge) 오르자, 전망이 트인다. 왜 이런 지명을 갖게 되었는지 금방 알 수가 있다. 골든 이어스 바로 옆에 있는 해발 1,646m 에지 봉(Edge Peak)의 험준한 기세가 골든 이어스를 압도하는 느낌이다.

 

 

  

파노라마 리지에서 골든 이어스 정상까지는 바로 코앞에 있는 것 같지만 그래도 한 시간 이상을 걸어 올라야 한다. 비상시에 사용하도록그만 대피소도 한 채 준비해 놓았다. 산과 호수로 둘러싸인 경치가 신선이 살기에 딱 좋은 곳이란 생각이 들었다. 대피소부터 정상까지는 가파른 바윗길이다. 어느 때는 네발로 기다시피 해야 한다. 왼쪽에 있던 에지 봉을 뒤로 하면 정상에 선다. 우리 땀으로 등반고도 1,500m 올라 드디어 정상에 선 것이다.

 

 

 

 

골든 이어스 정상에서의 조망은 아주 뛰어나다. 멀리서 사방을 에워싸고 있는 고봉들과 바다 건너쿠버 (Vancouver Island)까지 눈에 둘러볼 수가 있다. 미국 국경을 넘어 우뚝 솟은 베이커 산(Mt. Baker)의 웅자도 훌륭하고, 굽이굽이 북쪽으로 뻗은 피트 호수(Pitt Lake) 물색은 또 어떠한가. 정상에서 바라보는 아름다운 풍경에 7시간 걸린 오르막 산행의 피곤함을 잊고 힘들여 올라오기를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산에 들다 - 밴쿠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캠벨 호수(Campbell Lake)  (0) 2012.12.14
엘크 산(Elk Mountain)  (6) 2012.11.03
린드맨 호수와 그린 드롭 호수  (4) 2012.10.31
오팔 콘 (Opal Cone)  (2) 2012.10.30
하비 산(Mt. Harvey)  (2) 2012.10.2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