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뉴욕 둘째날 – 센트럴 파크, 록펠러 센터, 뮤지컬 맘마미아

여행을 떠나다 - 미국

by 보리올 2013. 1. 19. 06:44

본문

 

트리니티 교회를 잠시 둘러 보고 옆에 있는 9/11 테러 현장을 찾았다. 세계무역센터(WTC) 그라운드 제로엔 새로운 건물을 짓고 있어 테러의 참상은 사진으로만 수가 있었다. 9/11 사태 당시 인명 구조에 나섰다 산화한 소방관 343명을 기리는 동판을 지났다. 기념관은 사람들이 너무 많아 포기를. 보안검색을 위해 너무 길게 줄을 탓이었다. 명이 죽은 현장에 서는 것도 마음이 내키진 않았다.

 

 

블루클린 다리로 가는 . 이스트 리버(East River) 따라 올라가면 되겠지 했는데 다리 위로 올라갈 방법이 없다. 브리지 워크웨이(Bridge Walkway) 출발점을 찾아 뉴욕 시청사까지 왔건만 이번엔 집사람이 반쯤 녹초가 되었다. 배도 고프고 해서 32번가 한인 타운으로 향했다. 다시큰집으로 갔다. 어제 식사를 하면서 테이블에서 먹던 라볶기가 생각나 시켰는데, 매콤한 맛보다는 단맛이 너무 강해 약간 실망을 했다. 고추장 대신 설탕을 너무 많이 넣었나 보다.

 

 

 

 

 

날씨가 포근해 센트럴 파크엔 사람들로 넘쳤다. 산책 나온 사람들 외에도 인력거나 마차를 타고 공원을 둘러보는 사람, 조깅이나 자전거를 타고 공원을 도는 사람도 많았다. 여유들이 넘치는 모습이었다. 이런 거대한 도시에 이런 공원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자랑거리인가. 테라스가 있는 곳엔 사람들이 더 많았다. 바이올린과 가곡으로 사람을 불러 모으는 거리 악사는 엄청난 실력을 선보였고, 비누 거품으로 커다란 물풍선을 만드는 젊은이는 아이들에게 인기였다. 롤러 스케이트를 타고 열광적으로 춤을 추는 그룹도 눈길을 끌었다. 남들 시선 개의치 않고 시끌법적하게 놀 줄 아는 이네들 방식이 좀 부럽기도 했다.

 

 

 

 

 

                                                                                                                                                                                                                                                                                                                                                                                                                                                                              

센트럴 파크를 빠져 나와 5 애브뉴를 걸었다. 유명 브랜드의 부티크가 밀집되어 있는 화려한 거리다. 선물 보따리를 들고 종종 걸음으로 걷는 사람들도 많았다. 우리 나라 명동을 걷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부티크에 관심이 많은 집사람에겐 미안한 일이지만 난 이곳을 빨리 통과하고 싶었다. 1850 완공되었다는 패트릭(St. Patrick) 성당은 외부 수리중이라 외관은 볼 없고 내부만 공개하고 있었다. 높이 101m 이른다는 첨탑도 수가 없었다. 카톨릭 성당의 화려함과는 달리 성당은 고딕 양식의 단순하고 절제된 기품을 가지고 있어 호감이 갔다.

 

 

 

 

 

록펠러 센터는 또 하나의 전망대로 유명하다. 원래 록펠러 센터는 19개 건물로 이루어진 복합단지를 말하는데, 그 중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 70층 짜리 GE 건물이다. 이 건물 꼭대기에 바로 ‘Top of the Rock’이란 전망대가 있다. 이것도 입장료 25불을 받아 과감하게 생략을 했다. 대신 로비 벽화를 감상하고 1층에 있는 NBC 매장을 둘러 보았다. 록펠러 센터의 실외 아이스링크에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불의 신, 프로메테우스(Prometheus)의 동상이 있고, 얼음 위에는 스케이트를 타는 사람들로 붐볐다. 어떤 젊은이는 제법 능숙한 자세로 피겨 스케이팅을 흉내내기도 했다. 김연아가 보면 우습겠지만 

 

 

 

                                                                                                              

뮤지컬 티켓을 구하기 위해 다시 타임즈 스퀘어로 향했다. 할인 판매 중인 당일 티켓이 전광판에 표시된다. 선택할 수 있는 공연이 많았다. 맘마미아(Mamma Mia) 크리스마스 스토리(A Christmas Story) 중에 하나를 보자는 제안에 한때 아바(ABBA) 왕팬이었던 집사람은 일고의 망설임도 없이 맘마미아를 골랐다. 50% 할인받아 티켓 장에 75불씩 주었다. 아바의 히트곡들을 다시 들을 있어 너무 좋았고, 화려한 무대와 탄탄한 스토리, 배우들의 노래와 연기도 수준급이었다. 코믹한 줄거리, 경쾌한 춤과 노래에 나같은 목석도 어깨 춤이 절로 나왔다. 집사람이 뮤지컬을 보고 너무 좋아해 뉴욕보람을느꼈다.

 

 

 

 

 

한인 타운에서 수타 짜장면으로 늦은 저녁을 먹었다. 히스패닉계의 주방장이 직접 면을 뽑는 장면을 지켜 보았는데 어릴 적 시골에서 보았던 짜장면 집의 역동적 모습과는 좀 차이가 났다. 이제 숙소로 돌아갈 시간. 33번가 패스 역으로 갔더니 막차가 떠났다고 문을 닫아 버렸다. 이런 황당한 일이 있나. 서둘러 39번가 서쪽 끝단에 있는 페리 터미널로 갔더니 이미 밤 11시가 넘었다. 호보켄 가는 페리는 끊어졌고 그 위에 위치한 포트 임페리얼(Port Imperial) 가는 마지막 페리만 남았다 하는 것이 아닌가. 가슴을 쓸어 내렸다. 이 페리를 타고 포트 임페리얼로 가서 호텔까지는 택시를 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