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스 비스타(Diez Vista)

산에 들다 - 밴쿠버

by 보리올 2013. 7. 18. 10:10

이 디에스 비스타 트레일은 번젠 호수에 인접해 있는데 그리 힘들지 않게 산행을 할 수 있다. 산행 거리는 왕복 13km에 대략 5시간이 소요된다. 등반 고도도 455m로 그리 험하지 않다, 산행은 번젠 호수 주차장에서 출발한다. 번젠 호수 남쪽에 있는 부교(Floating Bridge)를 건너서 오르막 길을 따라 걸으면 호수 서쪽에 있는 번젠 리지(Buntzen Ridge)에 닿는다. 이 번젠 리지를 타고 북으로 걸으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몇 개의 뷰 포인트가 나타난다

디에스 비스타란 트레일 이름 자체가 10개의 전망대를 의미하는 스페인 말이다. 번젠 리지에서 인디언 암(Indian Arm)을 볼 수 있는 10개의 전망대가 나온다는데, 서너 군데는 조망이 그런대로 괜찮지만 나머지는 나무에 가려 전망대라 하기엔 좀 부족하고, 어떤 곳은 조망 자체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리지를 내려서 번젠 호수 복쪽에 있는 다리를 건너면 호수 동쪽에 있는 번젠 레이크 트레일을 만난다. 이 길을 걸어 주차장으로 돌아오면 산행을 마치게 된다. 전반적으로 해발 고도도 낮고 코스 자체도 그리 어렵지 않아 겨울철 산행에도 무난한 코스다.

밴쿠버 교육계에서 일을 하던 한 후배가 어린 학생들을 데리고 산행을 하고 싶은데 어느 곳이 좋냐며 추천을 해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그래서 주저없이 이 트레일을 추천했는데 결국은 안내도 내 몫이 되었다. 학생들 몇 명과 보호자들 해서 10여 명을 데리고 산행에 나서 자연을 대하는 마음 자세, 자연에서 배울 것들을 수시로 이야기했는데 어느 정도 아이들 머릿속에 각인되었는지는 잘 모르겠다. 그래도 자칭 '자연 전도사'로서 하루 밥값은 하지 않았나 싶었다

'산에 들다 - 밴쿠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든 이어스 산(Golden Ears Mountain)  (0) 2013.07.20
플로라 봉(Flora Peak)  (2) 2013.07.19
포드 산(Mt. Ford)  (0) 2013.06.21
엘핀 호수(Elfin Lakes)  (0) 2013.06.20
홀리번 산(Hollyburn Mountain)  (0) 2013.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