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북서부 로드트립] 와이오밍 ②, 옐로스톤 국립공원

여행을 떠나다 - 미국

by 보리올 2017. 6. 6. 13:05

본문



그랜드 티톤 국립공원을 벗어나 옐로스톤 국립공원(Yellowstone National Park)으로 들어섰다. 두 공원은 서로 붙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였다. 제주도 다섯 배 크기의 엘로스톤은 1872년 미국 최초이자 세계 최초로 국립공원이 되는 영광을 누렸다. 자연의 만물상이라 불리는 엘로스톤은 경이로운 자연을 즐기기에 안성마춤이다. 그 때문에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 온다. 화산 활동에 의해 생겨난 분기공이나 간헐천, 온천 외에도 해발 3,000m가 넘는 산이나 엄청난 크기의 옐로스톤 호수, , 폭포가 자리잡고 있어 자연 경관 또한 뛰어나다. 내 개인적으론 미국 본토에 있는 국립공원 가운데 가장 뛰어난 곳이 아닐까 싶다. 자연에 대한 경외감을 느낄 수 있는 그랜드 캐니언(Grand Canyon) 국립공원이나 데스밸리(Death valley) 국립공원과 비교해도 난 옐로스톤에 더 후한 점수를 주고 싶다.

 

공원 남쪽에 자리잡은 웨스트 썸 가이저 베이신(West Thumb Geyser Basin)부터 들렀다. 호숫가로 난 나무 계단을 따라 걸었다. 간헐천 몇 개가 여기저기서 수증기를 뿜고 있었다. 북쪽으로 차를 몰아 옐로스톤에 있는 그랜드 캐니언에 닿았다. 오랜 세월 옐로스톤 강이 깍아 만든 협곡엔 다채로운 색채가 숨어 있었고, 굉음을 울리며 아래로 떨어지는 로워 폭포가 그 위엄을 자랑하고 있었다. 동으로 방향을 틀어 옐로스톤에서 가장 유명한 곳 가운데 하나인 올드 페이스풀(Old Faithful) 간헐천으로 향했다. 정기적으로 수십 미터의 물줄기를 쏘아 올리는 장관이 펼쳐지는 곳이다. 예정된 시각이 다가오자, 사람들이 몰려들어 자리를 잡기 시작했다. 30여 미터 솟구친 물줄기에 사람들이 환호와 박수를 보냈다. 내 기대보단 못 했지만 그 정도로 만족해야만 했다. 파이어홀(Firehole) 강을 건너 산책로를 따라 여러 개의 간헐천을 돌아 보았다.


옐로스톤 국립공원으로 들어서면서 그 초입에 세워진 표지판 앞에 잠시 멈췄다.




옐로스톤 호수에서 그리 멀지 않은 웨스트 썸 가이저 베이신은 간헐천 몇 개가 수증기를 뿜고 있었다.



옐로스톤 호수엔 낚시로 물고기를 잡아 빅콘(Big Cone)이란 간헐천에 넣어 요리를 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옐로스톤에도 옐로스톤 강이 만든 그랜드 캐니언과 로워 폭포가 있어 풍경을 다채롭게 만든다.









정기적으로 물줄기를 쏘아올리는 올드 페이스풀 간헐천이 있어 유명한 곳이다.

어퍼 가이저 베이신(Upper Geyser Basin)을 돌며 꽤 많은 간헐천을 구경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