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브리티시 컬럼비아] 캠루프스 ④ ; 선 피크스 리조트

여행을 떠나다 - 캐나다

by 보리올 2021. 6. 23. 07:23

본문

 

 

캠루프스(Kamloops) 북동쪽 56km 지점에 스키장 시설을 가지고 있는 선 피크스 리조트(Sun Peaks Resort)가 있다. 여름에도 리프트를 타고 해발 1,850m의 고원에 올라 하이킹이나 산악자전거(MTB)를 즐길 수 있다고 해서 리조트를 찾았다. 캠루프스에서 재스퍼(Jasper)로 가는 5번 하이웨이를 따라 가다가 우회전해서 한참을 들어갔다. 밴쿠버 인근에 있는 휘슬러(Whistler)에 비해서 시설은 작았지만 그래도 꽤 규모가 있었다. 연간 평균 강설량도 여긴 5.6m로 휘슬러 지역보단 훨씬 적었다. 먼저 리조트 시설부터 돌아봤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여파로 시설을 폐쇄했다가 최근 다시 문을 연 탓인지 사람들로 붐비진 않았다. 스키 시즌이 아닌 여름철에 왔기에 더욱 그랬을 것이다. 바이크 마니아마저 없었더라면 무척이나 쓸쓸해 보였을 것이다. 리프트를 타고 고원으로 올랐다. 여기도 한산하긴 마찬가지였다. 산 아래 펼쳐진 파노라마 풍경에도 그리 시선이 가진 않았다. 리조트로 내려와 시원한 맥주 한 잔으로 일정을 마무리하곤 밴쿠버를 향해 차를 몰았다.

 

BC 주 내륙에 위치한 선 피크스 리조트에 도착해 시설을 둘러보았다.

 

13 개 스키 리프트 가운데 하나인 선버스트 익스프레스(Sunburst Express)를 타고 미드 마운틴(Mid-Mountain)까지 올랐다.

 

고원에 위치한 미드 마운틴은 하이킹이나  MTB  출발지점으로 산 아래 리조트도 조망할 수 있었다.

 

스키 리프트를 타고 리조트로 내려와 모리시스 퍼블릭 하우스(Morrisey’s Public House)에서 시원한 맥주 한 잔 즐겼다.

 

5 번 하이웨이를 타고 캠루프스에서 메리트(Merritt)로 가다가 눈에 들어온 고속도로 풍경

 

칠리왁(Chilliwack)을 지나며 차창을 통해 멋진 석양 노을을 감상할 수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