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워싱턴 주] 시애틀 ②

여행을 떠나다 - 미국

by 보리올 2017. 1. 10. 08:46

본문

 

드디어 딸아이들이 소망하던 시애틀에서의 먹방을 찍을 차례다. 첫 테이프는 점심을 먹으러 간 크랩 포트(Crab Pot) 레스토랑이 끊었다. 시애틀 다운타운에도 있지만 주차 공간을 고려해 벨뷰(Bellevue)에 있는 식당으로 갔다. 이곳은 테이블에 종이 한 장을 깔곤 그 위에 게와 조개, 홍합, 소세지, 감자 그리고 옥수수를 왕창 올려놓고 손으로 먹는 씨피스트(Seafeast)란 메뉴로 유명하다. 그 안에 들어가는 내용물의 종류에 따라 네 가지 이름으로 나뉘는데 우린 1인분에 35불씩하는 웨스트포트(Westport)를 시켰다. 요리 위에다 파프리카 가루를 잔뜩 뿌려놓아 손이 지저분해지는 것을 막을 순 없었다. 하지만 오랜 만에 먹는 찐 게의 맛은 훌륭했다. 거기에 크램 차우더(Clam Chowder)와 피시 앤 칩스(Fish & Chips)를 따로 시켰는데 그것도 괜찮았다.

 

시애틀 시내로 들어가 캐피톨 힐(Capitol Hill)의 카페 거리로 향했다. 이곳은 시애틀이 커피의 도시란 닉네임을 갖게 하는데 일조를 한 곳이다. 독특한 스타일을 가진 수많은 카페가 밀집되어 있는 곳인데, 그 중에서 우리가 찾아간 곳은 스타벅스 리저브(Starbucks Reserve)였다. 그 이름으로 가장 먼저 문을 연 카페로 희귀한 원두를 소량으로 로스팅해서 판매하고 있었다. 우선 카페치곤 엄청난 매장 규모와 시끌법적한 인파에 놀랐고, 원두를 볶는 로스팅 기계와 로스팅한 원두를 한 봉지씩 포장하는 기계까지 돌고 있어 새로운 세상으로 보였다. 로스팅을 하고 있던 마스터가 손님들 질문에 직접 답하는 모습도 보기 좋았다. 직원 추천을 받아 과테말라(Guatemala)와 에디오피아(Ethiopia), 판테온(Pantheon)이란 세 가지 리저브 커피를 시켰다. 흔히 마시는 커피에 비해 풍미가 뛰어났다는 느낌은 없었다. 그래도 시애틀에서, 그것도 스타벅스 리저브에선 가장 먼저 문을 연 매장에서 새로운 커피를 맛보았다는 것이 만족스러웠다.

 

시애틀에서 저녁을 먹고 갈까 하다가 독일 마을로 유명한 레벤워스(Leavenworth)로 가서 슈니첼을 먹기로 했다. 두 시간 넘게 운전을 해서 레벤워스에 닿았다. 산악지대로 들어서 큰 고개를 넘는데 노면에 눈이 남아 있어 잔뜩 긴장을 해야 했다. 레벤워스의 겨울 모습은 나에게도 처음이었다. 독일에서 태어난 두 딸은 독일 마을에 왔다고 나름 감격스러워 했다. 거리엔 방문객들로 들끓었고 나무와 건물엔 색색의 등을 달아 아직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풍겼다. 마을 구경을 마치곤 슈니첼을 잘 하는 식당을 찾다가 발견한 곳이 앙드레아스 켈러(Andreas Keller)였다. 꽤나 유명한 식당이었다. 차례를 기다리는 사람이 많아 30여 분을 기다린 후에야 자리를 잡았다. 실내를 독일 바바리아식으로 장식해 분위기는 아늑했지만 우리가 시킨 예거 슈니첼(Jaeger Schnizel)은 좀 별로였다. 밴쿠버에서 먹던 것보다도 맛이 떨어졌다.

 

 

 

 

 

벨뷰에 있는 크랩 포트 식당은 해산물로 유명하다. 크램 차우더와 피시 앤 칩스 그리고 웨스트포트가 차례로 나왔다.

 

 

 

 

 

 

 

시애틀의 커피 문화를 선도하는 캐피톨 힐 카페 거리에 있는 스타벅스 리저브를 찾았다.

시애틀의 독특한 커피 문화를 경험하기에 좋은 곳이었다.

 

 

 

 

사람들로 들끓는 레벤워스 도심엔 크리스마스 장식이 그대로 남아 있었다.

목재 산업의 쇠퇴로 경제 위기에 처한 레벤워스는 1962년 주민들의 뜻을 모아 독일 테마 마을로 변신하는데 성공했고,

현재는 워싱턴 주를 대표하는 관광지가 되었다.

 

 

 

앙드레아스 켈러란 식당에서 예거 슈니첼로 저녁을 먹었다. 독일에서 먹던 맛과는 상당한 차이를 보였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