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웨스트 코스트 트레일(WCT) ①

산에 들다 - 캐나다 여타 지역

by 보리올 2017. 1. 19. 08:41

본문

 

웨스트 코스트 트레일(West Coast Trail)로 가기 위해 밴쿠버를 출발해 BC 페리에 올랐다. 스와츠 베이에서 내려 곧장 포트 렌프류(Port Renfrew)까지 차를 몰았다. 9월로 접어든 초가을 날씨라 선선한 느낌마저 들었다. 조그만 어촌 마을인 포트 렌프류는 인적을 찾기가 힘들었다. 너무 한적해서 적막강산이라고나 할까. 전에 한 번 다녀간 적이 있는 토미스(Tomi’s)란 식당을 찾아갔다. 샌드위치와 커피로 점심을 먹었다. 앞으로 며칠 동안은 이런 문명 세계의 음식을 입에 대지 못 할 것이다. 퍼시픽 림 국립공원(Pacific Rim National Park)의 인포 센터로 가서 퍼밋을 신청했다. 여름철 성수기에는 예약 없이는 들어가기 힘들지만 9월로 접어들면서 신청자가 확연히 줄었다. 30여 분 오리엔테이션을 받고는 다음 날 첫 보트를 타고 트레일로 들어가기로 했다. 모든 일이 예상대로 잘 풀려 다행이었다. 시간이 남아 후안 데 푸카(Juan de Fuca) 공원에 있는 보태니컬 비치로 들어가 바닷가를 좀 거닐었다. 아침에 보트를 타야 하는 선착장 주변에서 하룻밤 야영을 했다. 오랜 만에 아들과 단둘이 떠나는 백패킹이라 가슴이 설레 쉽게 잠을 이루지 못 했다.

 

웨스트 코스트 트레일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백패킹 트레일이다. 밴쿠버 섬(Vancouver Island)에 있는 이 트레일의 길이는 75km로 그리 길지는 않지만 종종 세계 톱 10 안에 들기도 하고 가끔은 세계 최고 하이킹 트레일로 꼽히기도 한다. 원래는 엄청난 조류에 밀려온 난파선 선원들을 구조하기 위해 만든 생명선이었지만 선박이 대형화되면서 현재는 하이킹 트레일로 바뀌었다. 모험을 즐기는 세계 각국의 젊은이들이 도전 삼아 많이 찾는다. 5월부터 9월까지만 문을 여는데 하루에 들어갈 수 있는 인원이 정해져 있어 원하는 날짜에 예약을 하기가 쉽지 않다. 많은 사람들이 택하는 5 6일이나 67일 일정에 사용할 식량과 텐트를 메고 가는 일도 고된데, 트레일 자체도 까다롭기 짝이 없다. 수직으로 오르내리는 수많은 사다리와 줄을 끌어 강을 건너는 케이블 카, 거기에 연간 4,000mm 가까운 강수량을 자랑하는 지역답게 미끄러운 구간이 엄청 많다. 해변을 걷는 경우에도 밀물 때의 조수뿐만 아니라 해조류가 많은 바위 표면도 위험하다. 부상을 입거나 위험에 빠질 요소가 도처에 많다는 이야기다. 따라서 아름다운 해안 풍경을 즐기면서 전 구간을 안전하게 마치려면 사전 준비도 철저해야 하지만 때론 위험을 미리 인지하고 회피할 수 있는 능력과 경험도 필요하다.

 

 

 

 

츠와센(Tsawwassen)에서 스와츠 베이(Swartz Bay)로 가는 BC 페리에 올랐다.

구름이 많은 날씨였지만 비가 내리진 않았다.

 

 

 

바닷가에 면해 있는 조그만 마을, 포트 렌프류에 닿았다. 웨스트 코스트 트레일의 남쪽 기점에 해당한다.

 

 

토미스란 식당에서 샌드위치로 맛있게 점심을 먹었다. 당분간은 문명 세계의 음식을 접하긴 쉽지 않을 것이다.

 

 

퍼시픽 림 국립공원의 인포 센터에서 예약도 없이 즉석에서 퍼밋을 받고 오리엔테이션까지 받았다.

 

 

 

인포 센터를 나왔더니 보트를 타고 트레일 기점으로 향하는 팀이 있었다. 우리는 다음 날 아침 보트로 들어간다.

 

 

 

오후 시간이 남아 후안 데 푸카 공원에 있는 보태니컬 비치를 찾았다.

이 보태니컬 비치는 47km 길이의 후안 데 푸카 마린 트레일의 북쪽 기점이기도 하다.

 

인포 센터와 보트 탑승장 가까이에 원주민 부족이 운영하는 파치다트(Pacheedaht)  캠핑장이 하나 있었다.

 

구름에 가렸던 태양이 일몰 시각이 되자, 하늘을 붉게 물들이곤 작별 인사를 건넸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