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캐나다 로드트립 - 1] 퀘벡으로 장거리 단풍 여행을 떠나다

여행을 떠나다 - 캐나다

by 보리올 2017. 10. 26. 18:45

본문



애초 집사람과 단둘이 떠나기로 한 여행에 한 커플이 따라 나섰다. 우리가 가려고 하는 곳은 같은 나라에 있다곤 하지만 너무나 멀리 떨어져 있는 온타리오와 퀘벡이었다. 캐나다가 단풍국으로 소문났지만 우리가 사는 밴쿠버에선 붉디붉은 단풍을 구경하기가 쉽지 않다.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자라는 침엽수가 산악지역을 뒤덮고 있기 때문이다. 라치(Larch)라 불리는 낙엽송이 곳곳에 자라지만 그것을 단풍이라 하기엔 뭔가 부족한 감이 있었다. 그래서 진짜 단풍으로 유명한 온타리오와 퀘벡을 다녀오자 마음을 먹은 것이다. 난 전에 캐나다 동부의 단풍을 본 적은 있지만 이번 기회에 복습한다는 마음으로 대륙횡단에 나선 것이다. 마침 캐나다 수도인 오타와(Ottawa)에서 공부하고 있는 막내딸 얼굴도 보자는 명분도 좀 섞였다. 적어도 10,000km는 운전을 해야 하고 시간도 최소 15일은 소요되는 길이라 기름값이나 숙박비 또한 만만치 않았다.

 

밴쿠버를 출발해 트랜스 캐나다 하이웨이(Trans Canada Highway) 1번 하이웨이를 타고 동쪽으로 향했다. 캠루푸스(Kamloops)를 지나 새먼암(Salmon Arm)에서 잠시 쉬었다. 슈스왑 호수(Shuswap Lake)에 면해 있는 도시라 워터프론트를 찾아가 호수 속으로 깊이 들어간 나무 다리를 걸었다. 사실 새먼암은 캐나다 로키를 가면서 과일을 사기 위해 자주 멈추는 곳이다. 오카나간(Okanagan)에서 생산된 사과나 복숭아, 자두, 체리를 살 수 있기 때문이다. 사과와 복숭아가 싱싱하고 달콤해서 좋았다. 시카무스(Sicamous)는 하우스보트로 유명한 곳이다. 200여 척이 넘는 하우스보트를 지니고 있어 낚시나 선상 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을 유인한다. 슈스왑 호수와 마라 호수(Mara Lake) 사이에 위치해 있어 호수로 접근하기가 좋은 위치다.

 

로저스 패스(Rogers Pass)와 골든(Golden)을 지나 요호(Yoho) 국립공원으로 들어섰다. 이제 본격적으로 캐나다 로키로 들어가는 것이다. 우람한 산세가 눈 앞에 나타나 절로 기분이 좋아졌다. 가장 먼저 찾아간 곳은 에머랄드 호수(Emerald Lake). 오하라 호수와 더불어 요호 국립공원을 대표하는 아름다운 호수라 늘 관광객으로 붐빈다. 솔직히 여길 다녀간 것이 수십 번도 넘지만 언제 보아도 아름답다는 생각이 떠나질 않는다. 요호 국립공원 안에 있는 마을인 필드(Field)에 들러 국립공원 방문자 센터를 먼저 둘러보곤 마을 구경에 나섰다. 인구라야 고작 170명인 작은 마을이지만 산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주택이 자리잡고 있다. 주민들은 대부분 레스토랑이나 숙박업 등 관광업종에 종사하고 있는 듯 했다.




슈스왑 호수에 면해 있는 새먼암은 한적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풍겨 마음에 들었다.




캐나다 로키로 가는 길에 이 가게에서 늘 과일을 장만한다. 오카나간에서 생산된 싱싱한 과일을 살 수 있는 곳이다.



스스로를 캐나다의 하우스보트 캐피털이라 부르는 시카무스





에머랄드 물빛을 자랑하는 에머랄드 호수는 요호 국립공원의 백미 같은 곳이다.



요호 국립공원 방문자 센터에서 날씨나 위험경보, 트레일 상태 등 우리가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필드는 산 아래 있는 작은 마을이지만 국립공원 경내에 있는 몇 개 마을 가운데 하나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