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캘리포니아 LA ⑥] LA 음식 순례

여행을 떠나다 - 미국

by 보리올 2013. 11. 4. 10:52

본문

 

어떤 사람은 LA 한국 음식이 본국보다도 더 푸짐하고 맛있다는 이야기를 한다. 본국에 비해 맛이 떨어지지 않겠끔 그만큼 신경을 많이 쓴다는 의미일 것이다. LA 한인타운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다. 내 눈에 가장 먼저 띈 것은 북창동 순두부였다. BCD란 영어 약자로 상호가 적혀있어 처음엔 좀 낯설었지만 북창동의 영문자에서 온 글자라는 것을 금방 알 수 있었다. 메뉴판에 순두부 종류가 너무 많아 눈이 핑핑 돌 정도였다. 가장 토속적인 맛이라 생각해 된장순두부를 시켰다. 여러 종류의 반찬이 나오고 돌솥밥도 나왔다. 순두부 맛은 좀 그랬던 것 같다. 그 안에 소고기와 버섯, 조개를 넣어 여러 맛이 섞인 까닭인지 된장 맛이 가려버렸다. 그냥 순두부를 시킬 걸 그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저녁은 리틀 도쿄에 있는 오로촌 라멘(Orochon Ramen)을 염두에 두었다. 저녁으로 라면이 적당할까 잠시 고민했지만 일본 본토에서 먹었던 라면 맛이라면 시도해볼만 하다 싶었다. 미소 라멘을 하나 시키고 양이 적을 것이라 생각해 면을 하나 추가했다. 그런데 여기 음식의 양이 장난이 아니었다. 이렇게 푸짐하게 주는 일본 라면집이 있다니 인상이 갑자기 좋아지긴 했지만 맛은 일본 본토에서 먹었던 것에 비해선 좀 떨어지는 듯 했다. 그래도 이렇게 많이 주는 일본 라면집은 솔직히 내 생전 처음이었다.

 

 

 

 

얼바인(Irvine)을 방문해서 관계사 직원들과 함께 고려갈비란 식당에서 점심을 했다. ‘고베 꽃살이란 엄청나게 비싼 고기를 시켰다. 1인분에 48불이나 하는 고기로 입이 호강을 했다. 고기 굽는 방법은 좀 서투르지 않나 싶었다. 너무 자주 고기를 뒤집어 육즙이 모두 흘러내렸다. 고기는 맛있었지만 비싼 가격을 고려한다면 기대에 미치진 못했다. 아쉽게도 이 고베 꽃살은 사진으로 남기지를 못했다. LA를 떠나기 전에 얼바인 노스우드(Northwood)에 있는 두레라는 한국식당에서 저녁을 먹었다. 떡볶이를 먼저 시켜 매콤한 맛으로 입 안을 얼얼하게 만들어 놓고, 메인으로 북어국을 시켜 속을 진정시켰다. 음식이 깔끔해서 맛있게 먹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