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랑스] 샤모니 ⑧ ; 몽블랑 트램웨이

여행을 떠나다 - 유럽

by 보리올 2019. 3. 14. 06:30

본문

 

3일짜리 멀티패스로 동분서주한 끝에 마지막으로 시도한 것은 몽블랑 트램웨이(Tramway du Mont Blanc)라 불리는 산악열차였다. 르파예(Le Fayet) 역을 출발해 해발 2,372m의 니데글(Nid d’Agile) 역까지 가는 이 열차는 12.4km 길이에 평균 15도 경사를 오른다. 출발점인 르파예로 갈까 하다가 레우슈에서 벨뷔(Bellevue, 1801m)까지는 케이블카로 오른 후에 벨뷔 역에서 산악열차를 타기로 했다. 1913년부터 운행을 시작했다는 몽블랑 트램웨이는 꽤 낡아 보였지만 아직도 덜컹거리며 산길을 오르고 있었다. 벨뷔에서 기차에 올랐다. 낭만이 뚝뚝 떨어지는 기차는 사람들로 붐볐고 입석도 거의 만원이었다. 느릿느릿 산자락을 에둘러 종점인 니데글 역에 도착했다.

 

마지막 터널을 지나 가파른 경사에 세운 기차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쏟아져 나왔다. 삼삼오오 짝을 지어 어디론가 떠났다. 니데글 산장까지 하이킹을 가는 사람도 있었고, 몽블랑 정상을 오르기 위해 그 전진기지 역할을 하는 구떼 산장으로 오르는 사람도 있었다. 하지만 나는 그들을 배웅만 할뿐, 그들 뒤를 따를 수가 없었다. 미리 예약을 하지 않은 탓에 다음 기차는 타기가 어렵다는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이다. 부지런히 사방을 둘러본 다음에 내려가는 사람들 속에 섞였다. 니데글에서 몽블랑을 보기는 쉽지 않았다. 그 대신 구떼 봉(Dome du Gouter)와 비오나세이 봉(Aiguille de Bionnassay), 그리고 그 아래 형성된 비오나세이 빙하가 시야를 가득 채웠다. 몽블랑은 여러 각도에서 다양한 모습을 보았으니 이 정도로 만족하기로 했다. 다시 산악열차에 몸을 싣고 벨뷔 역으로 향했다.

 

 

레우슈에서 벨뷔행 케이블카를 탔다.

 

 

케이블카에서 내려 벨뷔 역까진 150m를 걸어야 했다.

 

 

몽블랑 트램웨이가 정차하는 벨뷔 역

 

 

산악열차가 벨뷔 역으로 들어와 승객을 태웠다. 기차에 오르는 사람만 있었다.

 

니데글 역에 도착한 산악열차에서 손님들이 내리고 있다.

 

니데글 역에서 각자 목적지를 찾아 길을 떠나고 있다.

 

 

 

니데글에서의 조망. 비오나세이 봉과 빙하가 유독 시선을 잡아 끌었다.

 

 

니데글 역을 출발해 하산하는 기차에 올랐다.

 

 

하산하는 기차에서 바라본 산악 풍경은 푸르름이 가득했다.

 

 

산악열차가 벨뷔 역에 도착하면서 몽블랑 트램웨이 체험이 모두 끝났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