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슬로베니아] 류블랴나 ③

여행을 떠나다 - 유럽

by 보리올 2019. 12. 14. 05:54

본문

 

메사르스키 다리(Mesarski most)에 올랐다. 2010년에 새로 놓은 다리라 일부는 반투명 유리를 사용하기도 했다. 무슨 이유인지는 몰라도 이 다리 양쪽 난간엔 연인들이 변함없는 사랑을 약속하며 채운 자물쇠가 수도 없이 걸려 있었다. 사랑의 도시라는 류블랴나에서 이 많은 사랑의 징표를 만나다니 이것도 꽤나 의미있어 보였다. 속으론 여기까지 와서 자물쇠로 사랑을 약속한 세계 각지의 연인들은 여전히 사랑하는 사이로 남아있을까 하는 궁금증이 일었다. 한 블록을 지나 드래곤 브리지(Zmajski most)에 닿았다. 1901년에 건설된 다리 네 귀퉁이에는 청동으로 만든 용 네 마리가 다리를 수호하고 있는 형상이었다. 중국 전설에나 나오는 용을 유럽에서 만나다니 좀 의외였다. 알고 보니 용은 류블라냐의 탄생 신화에 등장하는 상징적인 존재라고 한다.  

 

보통은 푸니쿨라를 타고 류블랴나 성(Ljubljanski grad)으로 올라가는데, 우리는 호기롭게 걸어 올라가기로 했다. 길도 편하고 경사도 심하지 않아 쉽게 올랐다. 15분도 채 걸리지 않았다. 성에 올라 바라본 류블랴나의 조망은 훌륭했다. 도심에 붉은 지붕을 쓴 건축물이 많아 도시 전체가 고풍스럽게 보였다. 류블랴나 성은 류블랴나의 랜드마크로 단연 첫손에 꼽을만했다. 처음 성을 지은 것은 11세기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현존하는 건물은 1511년 대지진 이후에 건설되었기 때문에 16세기에 지어졌다고 보아야 한다. 그래도 성 외벽에서 오랜 세월의 흔적을 찾을 수 있었다. 박물관이 있다는 성 안으론 들어가지 않았다. 우리가 올라온 길 반대편에 있는 골목길로 내려서 도심으로 돌아왔다.

 

 

 

 

 

다리 난간에 수많은 사랑의 자물쇠가 걸려있던 메사르스키 다리도 내겐 인상적이었다.

 

 

네 마리 용이 네 귀퉁이에 세워져 있는 드래곤 브리지

 

류블랴나 성으로 오르는 산책로 초입에 세워진 안내 지도

 

 

 

류블랴나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통하는 류블랴나 성은 높지 않은 언덕배기 위에 세워져 있다.

 

 

 

 

류블랴나 성은 고풍스러운 도심을 조망하기에 좋은 전망대 역할을 했다.

 

 

 

 

 

반대편에 있는 길로 하산하면서 아름다운 골목길 풍경을 만날 수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