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랑스] 안시 ③

여행을 떠나다 - 유럽

by 보리올 2019. 3. 25. 06:25

본문

 

이제 안시 골목길 투어에 나설 차례다. 어떤 정겨운 풍경을 만날지 기대도 좀 되었다. 올드타운으로 들어서 발길 닿는대로 그냥 걸었다. 안시는 세 개의 운하와 띠우 강이 도심을 가로지른다. 크지 않은 강과 운하가 도심을 아름답게 꾸미기에 알프스의 베니스라 불린다. 사실 베니스랑 비교하기엔 턱없이 규모가 작긴 하지만 그 운하를 따라 고풍스러운 석조 건물이 늘어서 있고 그 사이를 좁은 골목길이 차지하고 있었다. 참으로 예쁜 도시였다. 더구나 도심 어디에나 꽃으로 예쁘게 장식해 놓은 곳이 많았다. 2015년 프랑스에서 꽃으로 아름답게 장식한 9개 도시 가운데 하나로 선정되어 골든 플라워(Golden Flower)를 수상했다고 한다. 내 눈에도 어느 곳이든 아름답지 않은 곳이 없었다. 날씨도 맑아 파란 하늘이 드러났고 공기까지 청정해 나에겐 이곳이 프랑스의 무릉도원이 아닌가 싶었다.

 

안시 시청사

 

 

 

 

 

 

 

 

띠우 강이 안시 호수를 만나는 하류 부근의 도심 풍경을 담아 보았다.

 

 

띠우 강을 따라 상류쪽으로 올라가 보았다.

 

 

  

 

관광객이 많아서 그런지 도심 골목은 의외로 사람들로 붐볐다.

 

 

노틀담 성당(Eglise Norte Dame de Liesse)

 

 

 

길거리에서 만난 악사들, 그리고 이런 아이스크림이 먹고 싶은 꼬마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