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주 아웃백 ②] 세상의 중심 울룰루로

여행을 떠나다 - 오세아니아

by 보리올 2018. 7. 2. 02:21

본문




깜깜한 새벽에 투어 버스를 타고 몇 시간 드라이브를 해야 했다. 23일 일정의 투어를 신청해 아웃백의 중심지라 할 만한 울룰루(Uluru)를 찾아가는 길이다. 버스에 탄 일행들은 모두 20대 젊은이들이었다. 울룰루까진 무려 6시간이 넘게 걸렸다. 가는 길에 로드하우스가 나오면 수시로 정차를 하는 통에 몇 번이나 차에서 내리곤 했다. 처음 차에서 내린 곳은 낙타 농장이었다. 조그만 운동장 한 바퀴를 도는데 8불인가 받았는데 가이드에게 미안하게도 타는 사람이 별로 없었다. 앨리스 스프링스에서 울룰루 중간쯤에 있는 마운트 에베니저 로드하우스(Mt. Ebenezer Roadhouse)에서 휴식 시간을 가졌다. 휴게소에 원주민 아트 갤러리가 있어서 심심치 않게 시간을 보냈다. 원주민 예술품이 그렇게 흥미를 끌지는 않았다.

 

커틴 스프링스(Curtin Springs)에서 또 차가 멈췄다. 지평선 위로 마치 테이블처럼 생긴 마운트 코너(Mt. Conner)가 눈에 들어왔다. 사유지 안에 있다는 이 산은 참으로 묘하게 생겼다. 마운트 코너까지 걸어 들어가는 가이드 투어가 있다고 하지만 그림의 떡일 뿐이다. 점심 시간이 되어서야 울룰루가 있는 곳에 도착했다. 원주민 문화 센터(Aboriginal Cultural Centre)로 가는 도중에 차창으로 울룰루를 먼저 만날 수 있었다. 드디어 내가 울룰루 앞에 서는구나 하는 감회가 서렸다.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라는 일본 영화를 보며 두 젊은 남녀에게 워낙 의미 있는 장소로 나와 나도 한 번 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드디어 그 꿈이 현실이 되고 말았다. 가이드를 따라 원주민 문화 센터를 들어섰지만 그다지 볼 것은 없었다. 기념품점에서 어설픈 작품을 파는데 가격이 너무 비싸 감히 구입할 엄두를 낼 수가 없었다.




앨리스 스프링스에서 울룰루로 내려가는 도중에 버스 안에서 일출을 맞았다.





투어 버스가 낙타 농장에 사람들을 부려 놓았지만 실제 낙타를 타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마운트 에버니저 로드하우스에 조그만 원주민 아트 갤러리가 있어 시간 보내기 좋았다.



커틴 스프링스에서 일망무제의 황야에 테이블 하나를 차려 놓은 듯한 마운트코너를 볼 수 있었다.





울룰루-카타 튜타 국립공원(Uluru-Kata Tjuta National Park) 안에 있는 원주민 문화 센터부터 들렀다.



원주민 문화 센터 밖으로 나와 눈에 담은 울룰루의 모습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