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바 스코샤] 소도시 탐방 ⑦

여행을 떠나다 - 캐나다

by 보리올 2020. 9. 17. 04:41

본문

 

파스보로(Parrsboro)에서 다시 서쪽으로 이동했다. 이 지역은 일부러 찾지 않으면 정말 오기 힘든 곳이다. 펀디 만에 면해 있는 작은 마을 스펜서스 아일랜드(Spences Island)에 잠시 들렀다. 처음엔 지명을 보고 섬이라 생각했는데 실제는 섬이 아니었다. 펀디 만의 갯벌, 늪지 생태를 보여주는 에코투어로 유명한 곳이었다. 여기 바닷가에도 1904년에 세워졌다는 하얀 등대가 홀로 세월을 낚고 있었다. 파스보로 서쪽으로 45km 떨어진 케이프 도로(Cape d’Or)에 도착했다. 노바 스코샤에선 꽤 알려진 등대 하나가 바다로 뻗은 바위 위에 다소곳이 자리잡고 있었다. 1922년에 세워진 등대 옆에는 레스토랑과 게스트하우스가 있어 5월부터 10월까지는 여기서 숙식이 가능하다. 석양 무렵에 도착한 덕분에 부드러운 햇살을 배경으로 거친 바람과 거센 조류가 끝없이 밀려오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었다.

 

노바 스코샤 가장 북쪽에 자리잡은 앰허스트(Amherst)는 뉴 브런스윅(New Brunswick) 주와 경계를 맞대고 있는 관문도시로 컴버랜드 카운티(Cumberland County)에 속한다. 인구는 9,400명으로 노바 스코샤에선 꽤 큰 도시다. 1672년부터 프랑스계 아카디아인들이 정착을 시작했다가 영국군에 의해 추방당한 후, 1764년에 영국계가 정착하면서 도시를 형성했다. 그 뒤론 미국 독립전쟁에서 영국편에 섰다가 밀려난 로얄리스트(Loyalist)들이 가세해 도시 규모를 키웠다. 도심에 세워진 고색창연한 건물들이 그 역사를 대변하고 있었다. 앰허스트 동서로는 서로 다른 이름의 바다가 있다. 동쪽엔 노썸버랜드 해협(Northumberland Strait), 서쪽엔 펀디 만이 있어 바람이 무척 드센 곳이다. 최근 들어 풍력단지가 들어서는 이유다.

 

 

 

한때 조선업으로 성장을 했다는 스펜서스 아일랜드 어디에도 그 당시의 영화를 찾아보긴 어려웠다.

 

 

 

 

 

 

 

 

외롭게 바다를 지키는 케이프 도르 등대를 만났다. 바다 건너편으론 케이프 스프리트(Cape Split)와 아나폴리스 밸리가 눈에 들어왔다.

 

 

 

 

 

 

 

노바 스코샤와 뉴 브런스윅 경계 지점에 있는 앰허스트는 역사 도시에 걸맞게 도심에 고풍스러운 건물들이 남아 있었다.

 

 

앰허스트에 있는 던칸스 펍(Duncan’s Pub)에서 미국 루이지애나로 추방된 아카디아인들이 많이 먹었다는 잠발라야(Jambalaya)를 시켰다.

소시지와 고기, 새우가 들어간 볶음밥으로 스페인의 파에야(Paella)와 비슷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