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타와무스 칩(Stawamus Chief)

산에 들다 - 밴쿠버

by 보리올 2015. 9. 3. 09:39

본문

 

스쿼미시(Squamish)에 있는 스타와무스 칩을 다시 찾았다. 밴쿠버 지역에선 유명 산행지에 속해 자주 찾는 편이었다. 아이들을 데리고 갈 때는 남봉(South Peak)이라 불리는 첫 번째 봉우리만 오르는 경우도 많았다. 이번 단체 산행에는 남봉은 빼고 중앙봉(Center Peak)을 거쳐 북봉(North Peak)을 올랐다. 정상이라 불리는 북봉도 해발 702m에 불과하지만 해발 제로의 바닷가에서 시작하는 산행이라 그리 녹녹한 편은 아니다. 특히 초반부에 집중된 급경사 오르막은 계단이 설치되어 있다 하더라도 다리가 퍽퍽해지는 것을 막을 수 없다. 바위를 오르는 구간에는 사다리나 쇠줄이 설치되어 있어 그리 힘들지는 않았다. 꼭대기에 서면 정말 대단한 풍경이 우리를 기다린다. 봉우리 세 개 중에 어느 봉우리를 올라도 사방으로 펼쳐지는 파노라마 풍경에는 큰 차이가 없다. 눈 앞에 하우 사운드(Howe Sound)의 짙푸른 바다가 나타나고, 그 뒤론 흰 눈을 이고 있는 탄탈루스(Tantalus) 연봉들이 병풍을 치듯 자리를 잡았다. 이런 풍경을 만나면 다리 품을 판 것 이상으로 보상을 받은 셈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