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온타리오] 토론토

여행을 떠나다 - 캐나다

by 보리올 2017. 1. 16. 06:44

본문

 

노바 스코샤(Nova Scotia)에서 회사 생활을 할 때, 한국에서 귀한 손님 10여 명이 토론토(Toronto)를 방문했다. 노바 스코샤까지는 다녀갈 형편이 되지 못 해 내가 토론토로 나가 영접을 해야 했다. 직접 안내를 해드려야 할 처지였지만 나 또한 토론토 지리에 그리 밝지 않아 현지 여행사를 통해 차량과 가이드를 고용하기로 했다. 딱 하루 일정이라 나이아가라 폭포를 먼저 둘러보고 남는 시간을 토론토 시내 구경에 할애하기로 했다. 알다시피 토론토는 캐나다에서 가장 큰 도시다. 밴쿠버와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캐나다의 수도가 되었어도 전혀 부족함이 없지만 퀘벡(Quebec)이란 불어권 지역의 반발을 의식해 오타와(Ottawa)가 수도로 정해진 이후에도 캐나다의 경제적 중심지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캐나다 수도가 되진 못 했지만 대신 온타리오(Ontario) 주의 주도란 위치는 가지고 있다. 오대호 가운데 하나인 온타리오 호수(Lake Ontario)에 면해 있어 해안도시 같은 분위기를 물씬 풍겼다.

 

손님들이 도착하기 전에 여유 시간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해 여기저기를 돌아다녔다. 시내버스도 타고 트램과 지하철도 타봤다. 딱히 어느 곳을 가겠다는 것이 아니라 차가 가는 대로 그냥 몸을 맡기는 식이었다. 어느 도시를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대중교통을 타는 것이라는 내 오래된 신념을 되새기며 말이다. 물론 지도 한 장 들고 지리를 익히는데도 이보다 좋은 방법은 없을 것이다. 손님들이 도착한 이후엔 버스로 함께 움직였다. 나이아가라 폭포를 다녀온 뒤에는 피어(Pier) 4를 거닐며 온타리오 호숫가를 구경했다. 드넓은 호수가 눈 앞에 펼쳐져 마치 바다를 보는 것 같았다. 부두엔 고급 보트들이 정박해 있었고, 사람들은 한가롭게 호숫가를 산책하고 있었다. 그들의 여유로운 모습에 다들 부러운 눈치를 보였다. 저녁으로 랍스터 요리를 먹곤 호텔로 돌아와 라운지에서 밤늦게까지 술자리가 이어졌다.

 

 

토론토가 물론 초행은 아니었다. 킹 스트리트(King Street)를 중심으로 도심을 걸으며 시간을 보냈다.

 

 

 

버스와 트램,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토론토를 구경하는 것도 나름 운치가 있었다.

 

던다스(Dundas) 지하철역에서 마주친 이 장면 때문에 카메라를 꺼내지 않을 수 없었다.

 

 

 

 

 

 

 

온타리오 호숫가에 있는 피어 4를 거닐며 토론토 주민들의 여유로운 삶을 잠시나마 훔쳐볼 수 있었다.

 

 

나이아가라 강을 따라 놓인 나이아가라 파크웨이(Niagara Parkway)를 달렸다.

케이블 카로 강을 건너는 월풀 에어로 카(Whirlpool Aero Car)와 꽃시계가 있어 잠시 차에서 내렸다.

 

 

나이아가라 폭포와 온타리오 호수 중간쯤에 있는 한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과일을 팔고 있었다.

 

 

회사 경비로 호텔에 묵는 경우에도 난 가능하면 고급호텔은 피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번에는 손님들과 함께 묵어야 해서 꽤 비싼 호텔에 들게 되었다.

 

 

호텔에서 토론토의 랜드마크로 여겨지는 CN 타워가 눈에 들어왔다.

높이가 553m인 이 타워는 한때 세계에서 가장 높았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