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캐나다 겨울 여행 ④] 캐나다 로키; 보 호수와 위핑 월

여행을 떠나다 - 캐나다

by 보리올 2018. 1. 28. 06:20

본문




이제 레이크 루이스를 떠나 재스퍼로 향한다. 그 유명한 아이스필즈 파크웨이(Icefields Parkway)를 달리는 것이다. 캐나다 로키에는 겨울에 눈을 치울 수 없어 도로를 폐쇄하는 경우도 적지 않지만, 이 도로는 간선도로라 제설작업을 해서 연중 통행이 가능하다. 30여 분을 달려 보 호수(Bow Lake)에 도착했다. 보 빙하(Bow Glacier)에서 녹아내린 물이 호수를 만들었고, 여기서 보 강을 이루어 밴프와 캘거리를 지나 대서양으로 흘러간다. 대서양으로 흐르는 물줄기 두 개를 나누는 역할을 하는 보 서미트(Bow Summit) 바로 아래 위치해 있어 해발 고도가 1920m에 이른다. 하지만 고산에 있는 호수 같다는 느낌은 거의 없었다. 겨울철이라 호수에 반영되는 웅장한 산세는 볼 수 없었지만 설원을 배경으로 우뚝 솟은 산세는 산사람의 가슴을 뛰게 만들기에 충분했다.

 

호수 위에 쌓인 설원을 걸었다. 아무도 걷지 않은 설원에 우리가 들어가 흠집을 내는 것 같아 미안하기도 했다. 끝없이 펼쳐진 설원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특이한 모양새를 한 결정체들이 서로 뒤엉켜 있었다. 그 또한 자연의 경이로운 세계를 보는 듯 했다. 다시 차를 몰아 북상을 했다. 재스퍼 국립공원으로 들어서기 전에 위핑 월(Weeping Wall)에서 빙벽 등반을 하고 있는 클라이머들을 만났다. 위핑 월은 눈물방울(Teardrop)라는 폭포를 비롯해 작은 물줄기들이 모여 있는 절벽을 말하는데, 겨울이면 물줄기가 얼어붙어 훌륭한 빙벽을 만든다. 아이스 클리이밍을 즐기는 장소로 바뀌는 것이다. 절벽에 초점을 모으니 빙벽에 붙어있는 클라이머를 볼 수 있었다. 개미처럼 조그맣게 얼음에 붙어 오름짓을 하는 그들의 동작이 마치 슬로우 모션을 보는 것 같았다. 그들의 자유로운 영혼이 부럽단 생각이 들었다.



 레이크 루이스와 재스퍼를 연결하는 230km 길이의 아이스필즈 파크웨이를 달렸다.



크로우푸트 빙하 전망대(Crowfoot Glacier Lookout)에 차를 세우고 잠시 보 호수로 내려섰다.


빨간 지붕이 무척이나 아름다운 넘티자 로지(Num-Ti-Jah Lodge)1923년에 지은 목조건물로 보 호숫가에 자리잡고 있다.




설원으로 변한 보 호수로 들어가 발목이 푹푹 빠지는 눈길을 걸으며 우리의 흔적을 남겼다.


왑타 아이스필드(Wapta Icefield)를 구성하는 빙하 가운데 하나인 보 빙하는 아이스필즈 파크웨이에서도 눈에 들어온다.



아무도 밟은 적이 없는 하얀 설원에 길을 내며 걷는 재미도 쏠쏠하다.




다양한 형태로 생성된 눈 결정체가 빛을 받아 그 모습을 드러냈다.




절벽을 타고 흘러내리는 물이 얼어붙어 훌륭한 빙벽으로 변하는 위핑 월은 

캐나다 로키에서 아이스 클라이밍 대상지로 유명하다.



위핑 월 앞에 있는 호수 건너편에 멋진 산악 풍경이 나타났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