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캐나다 BC] 캠루프스 ; 엠블튼 마운틴

산에 들다 - 캐나다 여타 지역

by 보리올 2021. 7. 6. 06:05

본문

 

 

캠루프스(Kamloops) 현지 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엠블튼 마운틴(Embleton Mountain)을 오르기 위해 5번 하이웨이에서 선 피크스(Sun Peaks)로 가는 토드 마운틴 로드(Tod Mountain Road)를 탔다. 캠루프스는 준사막 지형을 보이는 곳이라 산에 나무가 많지 않지만 엠블튼 마운틴은 침엽수가 빼곡히 자라 숲이 제법 무성해 보였다. 도로 상에 표지판이 없어 산행기점을 찾는 것도 그리 쉽진 않았다. 산행기점은 1.2km 간격을 두고 두 개가 있었다. 동쪽에 있는 기점을 이용하면 길이 여러 갈래라 선택의 폭이 넓지만 거리는 8km로 조금 길다. 우리가 택한 서쪽 기점은 경사는 좀 있지만 직선에 가깝게 오를 수 있었다. 거리도 왕복 6km 남짓으로 두 시간이면 충분해 보였지만, 우리는 여유롭게 걸어 3시간이 넘게 걸렸다. 등반고도도 500m가 되지 않았다.

 

차량 두 대를 세울 수 있는 작은 공간에 주차하곤 임도를 따라 400여 미터를 오르니 차량 몇 대 댈 수 있는 또 다른 주차장이 나왔다. 게시판이 하나 세워져 있었고 그 안에 지도도 있었다. 사람이 많이 오는 곳은 아닌지 트레일이 복잡한데도 표지판이 좀 엉성하단 느낌이 들었다. 나무 계단으로 철조망을 넘기도 했다. 경사가 급한 구간을 치고 오르면 조망이 탁 트이는 곳이 나타났다. 우리가 산행을 시작한 지점엔 헤프리 호수(Heffley Lake)가 자리잡고 있고, 그 너머론 산자락들이 넘실대고 있었다. 거기서 정상까지는 각종 야생화가 만발해 눈이 행복했던 구간이었다. 루핀(Lupine)이 유독 많이 보였고, 가끔은 인디언 페인트브러시(Indian Paintbrush)와 레드 컬럼바인(Red Columbine), 컬럼비아 릴리(Columbia Lily)도 모습을 드러냈다. 엠블튼 정상에는 정자(Gazebo)가 세워져 있었는데, 나무에 가려 정상에서의 조망은 그다지 좋진 않았다.

 

먼저 나타난 서쪽 산행기점을 출발해 처음엔 임도를 따라 걸었다.

 

산행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 데이지(Daisy)가 가득한 초원에서 두 번째 주차장을 만났다.

 

산길을 따라 꽃을 피운 인디언 페인트브러시, 레드 컬럼바인, 컬럼비아 릴리 등 야생화가 눈을 즐겁게 했다.

 

2km  지점에서 트레일 안내 지도를 발견했다. 샛길이 많은데도 표식이 적어 길을 잃기가 쉬웠다.

 

가파른 경사를 치고 오르니 조망이 멋진 쉼터에 도착한다. 헤프리 호수와 그 뒤로 산자락이 한 눈에 들어왔다.

 

정상으로 이어지는 숲길에는 루핀이 군락을 이뤄 보라색 꽃을 피웠다.

 

어렵지 않게 정상에 올라 정자에서 한참을 쉬었다. 탁 트인 조망을 기대했지만 그렇진 않았다.

 

하산하는 도중에 시원한 계류를 만나 잠시 발을 담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