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주] 애들레이드 ②

여행을 떠나다 - 오세아니아

by 보리올 2018. 6. 12. 01:34

본문




애들레이드는 사전 계획에 의해 조성된 때문인지 1836년에 세워진 도시임에도 도로가 널찍하고 광장과 공원이 많은 것이 특징이었다. 센트럴 마켓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는 빅토리아 광장(Victoria Square)부터 찾았다. 광장 가운데는 푸른 잔디밭과 시민들 휴식 공간을 마련해 놓아 도심에서도 번잡함이 없었다. 분수에서 물놀이를 하는 어린이조차도 정겹게 다가왔다. 광장 한 켠에 빅토리아 여왕 동상이 세워져 있었는데, 이보다는 정착 초기의 영국군으로 이 지역 강을 탐사한 캡틴 찰스 스터트(Captain Charles Sturt)의 동상이 더 멋져 보였다. 어디를 멀리 바라보고 있는 자세에서 새로운 세계를 찾아 나선 탐험가의 모습이 보였다.

 

빅토리아 광장에 면해 있는 세인트 프랜시스 제이비어 대성당(St. Frances Xavier Cathedral)을 방문했다. 고딕 양식의 외관이 참으로 훌륭했고 실내도 정갈하게 꾸며 놓았다. 초석은 1856년에 놓았으나 첨탑 공사는 1887년 시작되었고 최종 완공된 것은 100년이 훨씬 지난 1996년이란다. 마침 미사가 진행되고 있어 조심스레 안을 둘러보곤 바로 밖으로 나왔다. 빅토리아 광장에서 무료 트램을 타고 이동하면서 도심을 구경했다. 애들레이드엔 무료 순환버스도 있지만 트램 역시 사우스 테라스(South Terrace)에서 엔터테인먼트 센터(Entertainment Centre)까지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그 덕에 수시로 트램을 오르내리며 시내 여기저기를 돌아다닐 수 있었다.

 

트램을 타고 노스 테라스(North Terrace)를 지나는데, 차창을 통해 고딕형 교회 건물이 보여 차에서 내렸다. 1838년에 완공된 이 교회는 영국 성공회에 속하는 성당으로 트리니티 시티(Trinity City)라 불렸다. 문이 잠겨 안으로 들어갈 수는 없었다. 교회 마당에 내가 죽기 전에 하고 싶은 일을 적는 게시판이 보였다. 난 적지도 않고 남들 희망사항을 읽기만 했음에도 정신이 아득해지는 기분이었다. 애들레이드 기차역과 컨벤션 센터를 지나 카라위라 패리(Karrawirra Parri) 강 위에 놓인 리버뱅크 브리지(Riverbank Bridge)를 건너 애들레이드 오발(Adelaide Oval)로 향했다. 크리켓(Cricket)과 호주식 풋볼, 럭비, 축구, 테니스 등이 열리는 스포츠 경기장으로 애들레이드의 명물 가운데 하나다. 경기장 설계가 독특하고 아름다웠다. 안으로 들어가 구경할 수도 있지만 적지 않은 돈을 내야 해서 발길을 돌렸다.




빅토리아 광장은 복잡한 도심 한 가운데 푸른 녹지를 마련해 놓아 공원을 산책하는 기분이 들었다.



빅토리아 광장을 둘러싸고 있는 건물과 시설물




세인트 프랜시스 제이비어 대성당은 석조 건물로 나름 독특한 외관을 가지고 있었다.




대성당 내부는 규모에 비해 소박하고 정갈해서 마음에 들었다.


애들레이드 도심 구간에선 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했다.



노스 테라스에 있는 트리니티 시티는 영국 성공회 소속의 성당이다.



컨벤션 센터와 리버뱅크 브리지를 지나 애들레이드의 자랑인 애들레이드 오발로 다가갔다.




애들레이드 오발에선 크리켓이나 호주식 풋볼, 축구 등 경기만 열리는 것이 아니라 각종 콘서트도 열린다.


'여행을 떠나다 - 오세아니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주] 애들레이드 ④  (4) 2018.06.19
[호주] 애들레이드 ③  (2) 2018.06.15
[호주] 애들레이드 ①  (2) 2018.06.07
[호주] 호바트  (2) 2018.06.04
[호주] 그레이트 오션 로드 ②  (2) 2018.05.31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