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캄보디아] 톤레삽 호수 - 캄퐁플럭

여행을 떠나다 - 아시아

by 보리올 2016. 5. 27. 10:35

본문

 

톤레삽(Tonle Sap) 호수를 보기 위해 수상마을로 가는 투어를 신청했다. 아침 730분에 호텔에서 픽업한다고 했지만 차는 8 30분이 돼서야 나타났다. 한 시간 이상을 기다리게 해놓고 아무도 미안해하는 사람이 없었다. 가이드를 포함해 7명이 승합차에 올랐다. 시엠립 외곽으로 빠져 한 시간 가까이 달렸다. 캄퐁플럭(Kampong Plouk)이란 마을에 도착해 입장료를 내고 안으로 들어갔다. 갈수기라 개천이 모두 바닥을 드러냈고 보트들은 땅 위에 나뒹글었다. 수상마을이라 가옥 구조가 좀 특이했다. 1층은 나무로 지주를 세운 빈 공간이었고 사람들은 2층에서 생활하도록 되어 있었다. 1층 공간을 활용해 어구를 보관하기도 하고 새우를 말리는 집도 있었다. 그런 집들이 도로를 가운데 두고 줄지어 있었다. 우기엔 정말 아랫층과 도로가 물에 잠기는지 궁금했다.

 

마을 중앙에 있는 사찰에 들렀다. 본당은 수리 중이라 본불만 빼고 모든 부처상이 땅 위에 내려와 있었다. 다들 느긋한 가운데 점심 공양을 준비하는 보살들만 바빠 보였다. 아침 6시에 조식을 하고 정오 이전에 점심을 먹으면 오후엔 일체 식사를 하지 않는단다. 아이들이 공부하는 학교도 잠시 들렀다. 어느 건물의 1층 공간을 교실로 쓰고 있었다. 그 안에서 공부하는 열 댓명 학생들 표정은 너무나 밝았다. 톤레삽 호수로 나가는 배를 탔다. 십여 명 탈 수 있는 조그만 보트였다. 처음엔 천천히 움직이다가 어느 정도 수심이 나오자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 넓은 호수로 나왔다. 온통 누런 흙탕물뿐이었다. 인공어장이 있는 곳에 관광객을 상대하는 카페들이 몇 채 있었다. 물 위에 있는 카페라 나름 운치는 있었지만 물가가 비싼 시엠립에 비해서도 두 배나 비쌌다. 성의라 생각하고 코코넛 주스에 망고 하나를 시켰다.

 

하루 투어에 나선 승합차에 올라 톤레삽 호수에 있는 수상마을로 향했다.

 

 

 

 

캄퐁플럭 마을에 있는 불교사찰은 마침 수리 중이었다. 스님들 점심 공양 준비로 바빴다.

 

 

 

 

 

 

 

 

캄퐁플럭 마을의 일상생활을 둘러볼 기회를 가졌다. 어려운 형편에도 꽃으로 현관을 장식한 집도 있었다.

 

교실이 하나뿐인 작은 학교였지만 아이들 표정은 밝고 천진난만해 보였다.

 

갈수기라 물이 적어 보트 운행에 지장이 많아 보였다. 대부분의 보트는 뭍에 올라와 있었다.

 

 

 

 

톤레삽 호수가 아름답단 생각은 전혀 들지 않았다. 관광객을 상대로 하는 수상 카페도 그리 정이 가진 않았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