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캐나다 로드트립 - 10] 온타리오 나이아가라 폭포

여행을 떠나다 - 캐나다

by 보리올 2017. 11. 20. 02:27

본문



토론토에서 나이아가라 폭포(Niagara Falls)로 가는 길에 해밀턴(Hamilton)을 지날 즈음, 팀 홀튼(Tim Horton)과 그가 설립한 팀 홀튼스가 떠올랐다. 꽤 유명한 아이스하키 선수였던 팀 홀튼이 무슨 연유인지 1964년 해밀턴에 커피와 도너츠 전문점인 팀 홀튼스를 창업한 것이다. 팀 홀튼스 커피 애호가인 나로선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다. 솔직히 팀 홀튼스 1호점을 방문한다는 사실이 내겐 하나의 기쁨이었다. 팀 홀튼스는 오랜 기간 캐나다의 기업 브랜드 이미지 1위를 차지했었다. 현재 캐나다 전역에 3,500개가 넘는 점포를 가지고 있다. 팀 홀튼스 1호점에 들어가 커피 한 잔 했다. 규모는 그리 크지 않았지만 시설은 꽤 현대식으로 꾸며 놓았다. 초창기 모습은 2층 공간에 마련해놓은 사진 자료나 각종 전시물로 확인할 수 있었다.

 

나이아가라 폭포로 차를 몰았다. 벌써 몇 번이나 다녀간 곳이지만 다시 가도 늘 마음이 설렜다. 세계 3대 폭포 가운데 하나니 방문할 이유는 충분했다. 매년 1,40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명소답게 사람들이 무척 많았다. 나이아가라 폭포는 캐나다와 미국 국경에 걸쳐 있다. 레인보우 다리(Rainbow Bridge)에서 상류쪽으로 걸어갔다. 말발굽 폭포(Horseshoe Falls)와 미국 폭포(American Falls)가 한 눈에 들어왔다. 폭포의 위용이나 아름다움은 캐나다에 속한 말발굽 폭포가 훨씬 뛰어났다. 낙차는 크지 않지만 폭이 무척 넓고 수량이 엄청났다. 폭포로 다가갈수록 엄청난 굉음에 귀가 멀고 하얀 물보라에 눈이 머는 듯 했다. 언제 보아도 장관을 연출한다. 예전에 비해 호기심이 많이 줄긴 했지만 그래도 가슴이 먹먹해졌다.

 

나이아가라 폭포는 오대호에 속하는 이리 호수(Lake Erie)에서 온타리오 호수(Lake Ontario)로 흐르는 나이아가라 강이 만든 자연의 걸작품이다. 우리는 나이아가라 폭포가 위에 적은 두 개의 폭포로만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실제는 세 개의 폭포로 이루어져 있다. 약간은 생소한 이름의 브라이들 베일 폭포(Bridal Veil Falls), 일명 면사포 폭포가 한 옆에 숨어있기 때문이다. 홀스슈 폭포는 미국과 캐나다 경계에 있는 반면에 미국 폭포와 면사포 폭포는 온전히 미국 영토에 있다. 폭이 17m에 불과한 면사포 폭포는 미국 폭포 바로 옆에 붙어 있어 사람들이 미국 폭포의 일부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팀 홀튼스 1호점을 찾았다. 옛 모습은 찾아볼 수 없었다. 그래도 팀 홀튼스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에겐 좋은 경험이었다.



나이아가라 강을 따라 걸으며 여유롭게 폭포를 감상했다.




나이아가라 폭포를 구성하는 세 개 폭포 가운데 하나인 미국 폭포








미국과의 국경에 걸쳐 있지만 많은 부분이 캐나다에 속한 홀스슈 폭포. 나이아가라 폭포의 자랑거리다.



홀스슈 폭포가 물보라를 일으키는 모습을 바로 옆에서 지켜보았다.

캐나다 연방 탄생 150주년을 기념한 조형물도 세워져 있었다.



캐나다에 속한 도시인 나이아가라 폴스 시내엔 관광객들 주머니를 노리는 시설들이 제법 많았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