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밴쿠버 아일랜드] 부차트 가든

여행을 떠나다 - 캐나다

by 보리올 2016. 9. 28. 07:15

본문

 

빅토리아 여행을 마치고 밴쿠버로 돌아오는 길에 밴쿠버 아일랜드의 명소인 부차트 가든(Butchart Gardens)에 들렀다. 매년 백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찾는 명소로 꽃과 나무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꼭 들러야 하는 곳이 되었다. 여긴 빅토리아에서 북으로 21km 떨어져 있어 대개 페리에서 내리거나 페리를 타러 가는 길에 찾게 된다. 1904년 제니 부차트가 남편이 운영하던 시멘트 공장의 석회암 채석장을 꽃과 나무로 복원시키기 시작하면서 오늘날 세계적인 정원으로 발전하였다. 부차트 가든은 크게 다섯 개의 정원, 즉 선큰 가든(Sunken Garden)과 장미 정원, 일본 정원, 이태리 정원 그리고 지중해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정원은 산책로로 서로 연결되어 있다. 다른 것은 규모가 좀 작지만 선큰 가든은 그 크기나 아름다움에서 부차트 가든의 백미라 할만 하다. 15m 위에 설치된 전망대에서 선큰 가든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었다. 석회암을 캐내고 난 푹 꺼진 공간에 꽃과 나무를 심은 땀과 정성에 절로 경외감이 들었다.

 

 

 

 

부차트 부부가 세계를 여행하면서 수집한 꽃과 나무로 석회암 채석장을 아름다운 정원으로 조성한

선큰 가든은 부차트 가든의 심장부라 할만 하다.

 

개장 60주년을 기념해 만들었다는 로스 분수에선 가끔 물줄기를 뿜어 분수쇼를 보여준다.

 

 

 

정원 사이를 연결하는 산책로 주변엔 이름다운 꽃들이 방문객을 맞는다.

 

콘서트 홀이 있는 잔디밭 벤치에 한 가족이 앉아 여유롭게 대화를 나누고 있었다.

 

 

온실로 꾸며진 실내 정원에도 각종 꽃들이 다채로운 색깔을 뽐내고 있었다.

 

테니스 코트를 없애고 거기에 이태리 정원을 조성했다는데 그리 크지 않아 별 감흥은 없었다.

 

담장 밖으로 배 몇 척이 정박해 있는 사니치 인레트(Saanich Inlet)가 눈에 들어왔다.

 

밖으로 나가기 위해 입구로 나왔더니 피에로 복장을 한 악사가 아이들 앞에서 바이올린을 켜고 있었다.

 

밴쿠버 아일랜드의 스와츠 베이(Swartz Bay)에서 BC페리에 올라 밴쿠버로 향했다.

마치 때를 기다렸다는 듯 태양이 수평선 아래로 내려앉고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