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브리티시 컬럼비아] 골드 컨트리 ②

여행을 떠나다 - 캐나다

by 보리올 2017. 12. 22. 14:07

본문



휘슬러를 지나면서부터 도로가 좁아지고 차량도 현저히 줄어들었다. 속력을 늦춰 천천히 차를 몰았다. 눈 앞으로 다가오는 풍경이 금방 시야에서 사라지는 것이 싫었다. 펨버튼(Pemberton)은 원주민 부족이 많이 사는 지역이라 매년 9월이면 원주민들이 산에서 채집한 송이버섯이 모이는 곳으로 변한다. 그 때문에 송이를 사러 몇 번 다녀간 적도 있다. 펨버튼에 있는 노스암 농장(North Arm Farm)도 전에 몇 번 들렀던 곳이다. 해발 2,591m의 마운트 커리(Mount Currie) 바로 아래에 자리잡고 있어 그 웅장한 산세가 한 눈에 들어온다. 농장에서 수확한 과일과 야채를 파는 건물로 들어갔지만 살 것이 눈에 띄진 않았다. 아이들은 고양이에게 장난을 치며 시간을 보내고, 난 스산한 분위기를 보이는 정원을 여유롭게 둘러보았다. 나뭇가지에 내려앉은 눈꽃이 나름 겨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었다.

 

조프리 호수(Joffre Lakes)로 가기 위해 차를 몰아 카유시 고개(Cayoosh Pass)로 올랐다. 세 개 호수 가운데 첫 번째인 로워 조프리 호수는 주차장에서 5분이면 닿는 거리에 있어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주차장이나 트레일에 많은 눈이 쌓여있어 한겨울을 방불케 했다. 다른 곳에선 쉽게 볼 수 없는 환상적인 풍경이 우릴 맞았다. 호수는 꽁꽁 얼어 있었고 한 가운데까지 누군가 걸어간 흔적이 남아 있었다. 호수를 둘러싼 숲은 이미 눈으로 치장을 했음에도 호수 위를 하얀 안개가 띠를 이뤄 분위기를 돋우고 있었다. 아이들은 온갖 포즈로 사진을 찍으며 그 순간을 즐기고 있었다. 차량 통행이 거의 없는 도로를 달리며 풍경이 아름다운 곳에선 자주 차를 세웠다. 카유시 고개 너머에 있는 더피 호수(Duffey Lake)는 단단하게 결빙이 되지 않아 얼음 위로는 올라가지 않았다. 호숫가를 걸으며 날이 어두워지는 것을 지켜만 보았다.







직접 재배한 과일과 야채를 판매하는 노스암 농장에선 커피나 케잌도 즐길 수 있다.


예전에 허패의 집단가출이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아찔했던 추억이 서려있는

런어웨이 레인(Runaway Lane)에서 잠시 쉬었다.






아름다운 풍경을 지닌 로워 조프리 호수는 이번엔 눈과 안개로 특유의 아름다움을 뽐냈다.





시투스카이 하이웨이의 하얀 풍경이 눈 앞에 펼쳐져 자주 차를 세워야만 했다.




더피 호수는 하이웨이에 접해 있어 접근이 용이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