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위스] 제네바(Geneva) ②

여행을 떠나다 - 유럽

by 보리올 2016. 10. 4. 10:16

본문

 

제네바에 대한 인상은 아주 좋았다. 엄청 큰 호수가 제네바 인근에 펼쳐져 있었고 사람들은 그 호수에 기대어 살며 행복에 겨워하는 것 같았기 때문이다. 호수가 없는 제네바는 도저히 상상할 수가 없을 정도였다. 호수 뒤로는 알프스 연봉이 펼쳐져 나도 기분이 흡족했다. 이런 조망을 가진 도시가 어디 그리 흔한가? 하얀 설산 가운데에 서유럽 최고봉인 몽블랑(Mont Blanc, 4810m)도 있다고 하지만 실제 육안으로는 구분이 어려웠다. 이 커다란 호수는 우리에게 레만 호(Lac Leman)로 알려져 있다. 프랑스에선 아직도 그렇게 부른다. 제네바는 도시 이름을 따서 제네바 호수(Lake Geneva)로 달리 부르고 있었다. 그 길이가 73km에 이르는 방대한 호수 가운데로 스위스와 프랑스의 국경이 지난다.

 

제네바 호숫가에 고풍스럽고 품격있는 호텔과 레스토랑이 많이 포진해 있다. 사람들은 하루 일과가 끝나면 모두 호숫가로 몰려나오는 것 아닌가 싶었다. 그렇게 사람들이 많았다. 산책하는 사람에 방파제에 앉아 시간을 죽이는 사람, 물에서 수영을 하는 사람 등 호수를 즐기는 방식이 참으로 다양했다. 사람들 표정도 다들 밝아 보였다. 아침에 구름 사이로 해가 솟을 때도, 어둠이 내려앉을 때도 난 제네바 호수에서 시간을 보냈다. 그만큼 제네바 호수는 내게도 매력적이었다. 고압으로 145m의 물줄기를 쏘아올리는 제또 분수(Jet e’Eau) 또한 제네바의 명물이자, 랜드마크였다. 1886년에 만들었다는 이 분수는 어디서든 눈에 띄었다. 몽블랑 다리를 건너 분수가 세워진 곳까지 걸어갔다가 수상버스 역할을 하는 페리를 타고 원위치로 돌아왔다. 무료 승차권 덕분에 이 또한 공짜로 승선할 수 있었다.

 

 

 

이른 아침에 호수로 나왔더니 구름 사이로 해가 떠올랐다. 산책이나 조깅을 나온 사람들이 많았다.

 

 

 

 

호반에 자리잡은 고색창연한 건물들이 도시 분위기를 더욱 밝게 만들어주고 있다.

 

 

제네바 호수 뒤로 멀리 알프스 산군이 눈에 들어와 마음을 들뜨게 했다.

 

 

 

 

그림 같은 제네바 호수 풍경에 감초처럼 빠질 수 없는 것이 제또 분수가 아닐까 싶다.

 

 

 

방파제를 따라 호수 안으로 들어가면 조그만 등대 하나를 만난다. 여기도 사람들이 무척 많았다.

물 위에서 스포츠 클라이밍을 할 수 있는 시설도 보였다.

 

 

 

몽블랑 다리를 건너 호수 반대편으로 걸어가 제또 분수 바로 밑까지 다가가보았다.

 

 

호수를 건너는 페리는 대중교통과 연계되어 있어 무료 승차권으로 그냥 탈 수 있었다.

 

 

 

 

호숫가를 산책하며 눈에 띈 제네바 거리 풍경.

 

제네바 호수와 몽블랑 다리에 서서히 어둠이 내려앉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