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쿠트니 로키 산골마을] 레벨스톡 ③ ; 마운트 레벨스톡 국립공원

여행을 떠나다 - 캐나다

by 보리올 2021. 8. 9. 16:50

본문

 

 

설컥 산맥(Selkirk Mountains)에 속하는 마운트 레벨스톡 국립공원(Mount Revelstoke National Park)은 다른 국립공원에 비해선 그 규모가 크지 않다. 캐나다 로키를 대표하는 밴프 국립공원이 6,641㎢의 면적을 가지고 있는 반면, 마운트 레벨스톡 국립공원은 260㎢에 불과하다. 규모가 작으니 볼거리나 즐길거리도 많지 않다. 트랜스 캐나다 하이웨이를 벗어나 국립공원으로 드는 산악도로 입구에서 연간 패스를 구입하곤 안으로 들어섰다. 여기서 정상부까지는 26km 길이의 포장도로가 깔려 있어 편하게 정상으로 오를 수가 있다. 해발 1,835m에 있는 발삼 호수(Balsam Lake) 주차장에 차를 세우곤 호수 주변을 산책했다. 10분이면 호수 한 바퀴를 돌 수 있었다. 한여름에 온갖 야생화가 만발하는 곳으로 유명한데, 유난히 뜨겁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야생화도 많지 않았고 그 마저도 풀이 죽었다. 인디언 페인트브러시(Indian Paintbrush)와 루핀(Lupine)이 산색에 그나마 변화를 주고 있었다. 거기서 서미트까지는 포장도로가 놓여 있지만 팬데믹 영향인지 길을 막고 셔틀버스 운행도 중단해 어퍼 서미트 트레일(Upper Summit Trail)을 따라 1km를 걸어 올라야 했다. 서미트로 오르기까지 만난 사람이 10여 명을 넘지 않았다. 호젓함을 넘어 적막강산이라고 할까. 몇 군데 전망대에서 눈에 담은 파노라마 풍경으로 아쉬움을 달랠 수밖에 없었다.

 

트랜스 캐나다 하이웨이에서 벗어나 산악 도로로 들어서면서 국립공원 표지판을 만났다.

 

산악 도로 중간쯤에 있는 전망대에서 레벨스톡과 컬럼비아 강을 내려다볼 수 있다.

 

도로 양쪽으로 꽃을 피운 야생화가 도열해 방문객을 맞았다.

 

인적이 드문 발삼 호수 주변을 산책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

 

짧은 트레일을 걸어 전망대에 닿으면 이런 산악 풍경이 눈에 들어온다.

 

발삼 호수에서  1km  정도 서미트 트레일을 걸어 해발  1,935m 의 서미트에 닿았다.

 

서미트에 있는 파이어 룩아웃 (Fire Lookout) 으로 올랐다. 1927 년에 지은  2 층 목조 건물이다.

 

서미트 주변을 산책하며 눈에 들어온 산악 풍경도 아래와 별반 다르지 않았다.

 

서미트 인근에서 발견한 몇 종의 야생화. 인디언 페인트브러시와 루핀이 많이 보였다.

 

서미트에서 아스팔트 도로를 걸어 발삼 호수 주차장으로 돌아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