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쿠트니 로키 산골마을] 레벨스톡 ①

여행을 떠나다 - 캐나다

by 보리올 2021. 7. 27. 10:30

본문

 

 

코로나 바이러스 창궐로 인한 팬데믹으로 꼼짝도 못 하고 집에만 머물러야 하는 갑갑한 상황이 계속되었다. 하늘길이 닫히면서 국가간 이동이 멈추었고 미국과 캐나다 국경 또한 막혔다. 거기에 국립공원과 주립공원 대부분에 있는 트레일까지 폐쇄되어 어디 갈 곳도 없었다. 그러던 차에 코로나 확산이 소강상태를 보이면서 방역당국에서 트레일을 다시 연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다. 그래서 브리티시 컬럼비아(BC) 주 남동부에 위치한 쿠트니 로키(Kootenay Rockies)를 찾아 그 안에 자리잡은 산골마을을 순례하는 캠핑 여행을 계획했다. 일정도 자유로웠지만 홀로 움직이는 여행이라 얼마나 홀가분했는지 모른다. 쿠트니 로키는 오카나간 밸리(Okanagan Valley)에서 시작해 알버타(Alberta) 주와 경계를 이루는 캐나다 로키의 대륙분수령까지를 말한다. 그 안에 설컥(Selkirk), 퍼셀(Purcell), 모나쉬(Monashee), 로키(Rocky) 등 네 개의 커다란 산맥이 포진하고, 글레이셔(Glacier), 마운트 레벨스톡(Mount Revelstoke), 요호 (Yoho), 쿠트니(Kootenay) 등 네 개의 국립공원을 품고 있는 꽤 넓은 지역을 방문한 것이다.

 

쿠트니 로키 서쪽에 자리잡은 레벨스톡(Revelstoke)에 도착해 본격적인 여행을 시작했다. 밴쿠버에서 차로 7시간이 걸렸다. 캐나다 로키로 가는 길에 여러 차례 들른 적은 있지만 레벨스톡만을 일부러 찾은 경우는 그리 흔치 않았다. 캐나다 로키에서 발원한 컬럼비아 강(Columbia River)이 흐르고, 트랜스 캐나다 하이웨이와 캐나다 턔평양 철도(CPR)가 지나는 교통의 요지라 인구 8,000명의 규모에 비해선 꽤 활력이 넘치는 도시였다. 매년 11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다는 것도 일조를 했음이 분명하다. 도심부터 둘러보기로 했다. 그리즐리(Grizzly) 곰 조각상이 입구를 장식한 멕켄지 애비뉴(Mackenzie Avenue)를 따라 걸었다. 옛 서부시대와 빅토리아 시대를 연상케 하는 건물들이 제법 눈에 많이 띄었다. 파머스 마켓(Farmer’s Market)이 들어선 장터도 지났다. 과일이나 빵도 팔았지만 직접 만든 공예품이 많았다. 멕켄지 산기슭에 세운 레벨스톡 마운틴 리조트도 잠시 다녀왔다. 곤돌라를 타고 올라 레벨스톡 뷰(Revelstoke View)에서 레벨스톡 시가지와 그 건너편 산악 지형도 감상할 수 있었다.

 

레벨스톡 초입에 세워진 표지판

 

레벨스톡 도심에 속하는 멕켄지 애비뉴를 따라 걸으며 레벨스톡의 면모를 눈에 담았다.

 

레벨스톡 도심을 관통하는 도로 끝에 산자락이 자리잡고 있었다.

 

도심에 파머스 마켓이 열렸다.

 

레벨스톡 마운틴 리조트에 있는 레벨스톡 뷰에 올랐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