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루트번 트랙-1

산에 들다 - 오세아니아

by 보리올 2016. 4. 13. 14:00

밀포드 트랙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루트번 트랙(Routeburn Track)이 있다.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아홉 개 트랙 가운데 하나로 이곳 또한 꽤 유명한 트레일이다. 마운트 어스파이어링(Mt. Aspiring) 국립공원과 피오르드랜드 국립공원을 연결하는 코스로 다이나믹한 산악 지형을 지나기에 풍광이 뛰어난 편이다. 그 길이는 32km로 보통 2 3일에 걷는다. 테아나우에서 밀포드 사운드로 가는 도중에 더 디바이드(The Divide)를 만나는데, 그곳을 출발해 루트번 쉘터로 향하기도 하고 아니면 그 역으로 걷기도 한다. 밀포드 트랙과는 달리 통제가 그리 심하진 않다. 당일 산행을 즐길 수도 있고 텐트를 메고 들어가 캠핑을 할 수도 있다. 밀포드는 일방 통행인데 반해 여기는 양방 통행이 가능하다. 이 루트에도 얼티미트(Ultimate)에서 운영하는 가이드 트램핑 프로그램이 있다.

비가 주룩주룩 내리는 날씨에 밀포드 로드 상에 있는 더 디바이드에 도착했다. 선뜻 발길이 떨어지지 않았다. 더 디바이드가 이미 해발 532m 높이에 있기 때문에 산행이 크게 힘들진 않았지만 그래도 꾸준히 오르막이 계속되었다. 산길을 장악하고 있는 너도밤나무 숲을 통과했다. 30분을 올라 키 서미트(Key Summit) 갈림길에 닿았다. 배낭을 내려놓고 왕복 한 시간 걸리는 키 서미트로 올랐다. 험볼트(Humboldt) 산과 대런(Darran) 산맥, 홀리포드 밸리(Hollyford Valley)를 파노라마로 조망할 수 있는 위치라지만 아쉽게도 비구름에 가려 아무 것도 보이지 않았다. 산길은 하우든 산장(Howden Hut)으로 내려섰다가 다시 오르막이 이어졌다. 낙차 174m의 이어랜드 폭포(Earland Falls)와 초원지대를 지나 레이크 맥켄지 산장에 도착했다. 12km 거리를 5시간에 걸었다.

테아나우에서 산행기점인 더 디바이드로 이동하는 도중에 잠시 햇빛이 내리쬐었다.

루트번 트랙 초입에 세워진 안내판. 비가 내려 선뜻 들어서기가 쉽지 않았다.

배낭을 내려놓고 키 서미트로 올랐다. 해발 918m의 아주 훌륭한 전망대 역할을 하는 곳이지만 아무 것도 볼 수가 없었다.

가이드 트램핑을 인솔하는 현지 가이드가 키 서미트로 오른 사람들 숫자를 돌로 표시해 놓았다.

하우든 산장에 도착했다. 그 앞으로 하우든 호수가 자리잡고 있었다.

물줄기가 갈라지고 수량도 그리 많지 않았던 이어랜드 폭포

산길 옆으로 거미줄에 물방울이 구슬처럼 매달려 있었다.

등산로는 잘 정비되어 있어 산길을 걷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다.

가이드 트램핑의 숙소는 자유 트램핑의 산장에 비해 시설도 좋고 식사도 제공된다.

첫날 목적지인 맥켄지 호수에 닿았다. 날씨가 궂어 호수가 가지고 있는 운치를 제대로 살리진 못했다.

레이크 맥켄지 산장은 50개의 벙크 베드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