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뉴질랜드] 밀포드 트랙-1

산에 들다 - 오세아니아

by 보리올 2016. 3. 29. 01:32

본문

 

 

오랫동안 꿈에 그리던 밀포드 트랙(Milford Track)에 섰다. 세계적으로 워낙 유명한 트레일이라 상당한 기대감에 가슴 설렜던 것은 사실이다. 밀포드 트랙은 길이 53.5km의 트레일로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트레킹 코스다. 뉴질랜드 9대 트랙 가운데 가장 유명하다고 보면 된다. 피오르드랜드(Fiordland) 국립공원의 서쪽에 위치해 있다. 뉴질랜드 환경보전부(DOC)에서 밀포드 트랙을 관리하는데, 하루 입장객의 숫자를 제한하고 캠핑을 허용하지 않는 등 환경 보전에 나름 공을 들이고 있다. 가이드 트램핑과 자유 트램핑 두 가지 방법으로 하루 90명이 들어갈 수 있다. 가이드 트램핑은 쾌적한 숙소와 샤워 시설, 격조 있는 식사, 가이드가 제공되는 반면, 자유 트램핑은 침낭과 취사구, 식량을 가지고 들어가 환경보전부가 마련한 허름한 산장에 묵어야 한다. 산장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일정은 예외 없이 3 4일에 진행해야 한다.

 

테아나우(Te Anau)에 있는 피오르드랜드 국립공원 안내소에서 버스에 올랐다. 테아나우 다운스에 있는 선착장에서 보트로 호수를 건너야 했다. 남섬에서 가장 크다는 테아나우 호수를 건너는 데도 1시간이 넘게 걸렸다. 물보라를 날리며 달리는 배 위에서 사방을 둘러보며 고즈넉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다. 밀포드 트랙 기점인 글레이드 워프(Glade Wharf)에 닿았다. 수면이 높아진 것인지 선착장이 물에 잠겨 신발을 벗고 내려야 했다. 소독약이 들어있는 콘테이너에 등산화를 담가 바닥을 소독했다. 첫날 구간은 그리 길지 않았다. 숙소인 클린턴 산장(Clinton Hut)까지 클린턴 강을 따라 5km를 걷는데 약 한 시간 반이 소요되었다. 산장에 도착해 침상부터 먼저 정했다. 오후 5시에는 레인저가 진행하는 네이처 워크(Nature Walk)를 따라가 보았고, 오후 8시에는 헛 토크(Hut Talk)라 해서 레인저가 주변 환경이나 산장 수칙을 30분에 걸쳐 설명을 했다.

 

피오르드랜드 국립공원 안내소에서 테아나우 다운스로 가는 버스가 트레커들을 기다리고 있다.

 

 

 

 

 

테아나우 호수를 건너는 보트에서 바라본 풍경

 

 

글레이드 워프 선착장은 물에 잠겨 있었다. 외부에서 병균이 반입되는 것을 막기 위해 등산화를 소독해야 했다.

 

 

 

글레이드 워프를 출발해 본격적인 트레킹을 시작했다.

 

 

가이드 트램핑의 숙소인 글레이드 하우스를 지나고 있다.

 

뉴질랜드 남섬에 많이 서식하는 로빈(Robin)이 우리 앞에 나타났다. 사람을 무서워하지 않고 주저 없이 사람 앞으로 다가왔다.

 

 

 

 

클린턴 강을 따라 걷는 밀포드 트랙은 숲이 우거지고 물이 맑아 청정지역임을 보여주었다.

 

 

짧고 평탄한 첫날 구간을 마치고 클린턴 산장에 도착했다.

 

산장 관리인 로스(Ross)가 진행하는 네이처 워크에 따라 나섰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