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뉴질랜드] 케플러 트랙 ①

산에 들다 - 오세아니아

by 보리올 2017. 8. 12. 17:27

본문



뉴질랜드에는 그레이트 워크(Great Walk)라 불리는 아홉 개의 트레일이 있다. 우리 나라 환경부 같은 부처에서 뉴질랜드 전역에서 뛰어난 풍광을 지닌 곳을 아홉 개 골라 놓은 것이다. 각각 나름대로의 특징과 개성을 가지고 있다. 피오르드랜드 국립공원(Fiordland National Park)에 있는 케플러 트랙(Kepler Track)도 그 중 하나다. 총 거리는 60km로 한 바퀴 도는 루프 트레일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가 흔히 밀포드 트랙(Milford Track) 시발점으로 아는 테아나우(Te Anau)에서 걸어서 접근할 수 있다. 여기도 공원 당국에 사전 예약을 해야 하고 퍼밋도 받아 들어가야 한다. 케플러 트랙 안에 세 개의 산장이 있어 보통 3 4일에 진행하는 경우가 많으나, 실제 걸어보니 2 3일로도 충분할 것으로 보였다.

 

피오르드랜드 국립공원 방문자 센터에서 퍼밋을 수령하곤 테아나우 호숫가를 따라 걷기 시작했다. 스윙 게이트라는 곳까지 50분이 걸렸다. 여기까지 차로 오는 사람이 많았다. 본격적인 케플러 트랙은 여기서 시작되기 때문이다. 호숫가를 따라 이어진 숲길을 한 시간 반 가량 걸어 브로드 베이(Brod Bay)에 도착했다. 샌드위치로 간단하게 점심을 먹었다. 키가 큰 비치 고목 사이로 이끼와 라이킨, 고사리가 많이 보였고 키가 작은 관목도 많아 숲 속에 푸르름이 가득했다. 우리의 고사리와는 달리 키가 엄청 큰 트리 펀(Tree Fern)이 눈에 많이 띄었다. 다시 두 시간을 넘게 숲길을 걸어 절벽 아래에 있는 쉼터에 도착해 배낭을 내리고 휴식을 취했다.

 

쉼터를 조금 지나 숲을 벗어나니 능선이 나타났다. 터석(Tussock)이 초원을 독차지한 듯한 넓은 초원 위로 시원한 바람이 불어왔다. 시야가 탁 트이며 사방 경치가 한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발 아래로 테아나우 호수도, 테아나우 마을도 보였다. 그 자리에 멈춰 맘껏 풍경을 즐겼다. 부산에서 왔다는 남녀 산꾼 다섯 명을 능선에서 만났다. 이 세상의 유명 트레일을 손수 찾아 다니는 풍류객들로 보였다. 13.8km 산길을 걸어 럭스모어 산장(Luxmore Hut)에 도착했다. 먼저 침상을 확보하고 짐을 풀었다. 럭스모어 동굴에도 잠시 다녀왔다. 헤드랜턴을 가져가지 않아 깊이 들어가진 않았다. 그래도 시간이 많이 남아 침상에서 한 시간 낮잠도 즐겼다. 간단하게 저녁을 먹는데, 부산분들이 라면을 권해 좀 얻어 먹었다.


피오르드랜드 국립공원 방문자 센터에서 퍼밋을 수령했다.



테아나우 호숫가를 따라 스윙 게이트로 걸었다.


스윙 게이트를 건너면 만나는 표지판. 본격적인 케플러 트랙이 시작된다.



비치 고목과 고사리류가 많은 숲길을 걸었다.


브로드 베이








능선으로 올라서면 시야가 트이며 아름다운 풍경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한다.



럭스모어 산장


럭스모어 동굴로 가면서 만난 하이커들. 어디서나 여유만만이다.


럭스모어 동굴


레인저가 주관하는 헛톡(Hut Talk)은 무려 40분이나 걸렸다. 스토우트 죽은 사체를 주머니에서 꺼내 보여주기도 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