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뮤지컬 범프(Musical Bumps)

산에 들다 - 밴쿠버

by 보리올 2014. 8. 11. 08:28

본문

 

아웃도어를 좋아하는 사람에겐 휘슬러(Whistler)란 이름 자체도 가슴을 뛰게 하지만 우리가 찾아가는 뮤지컬 범프도 매력이 넘치는 곳이었다. 그 이름에서 감미로운 음악이 절로 흘러 나올 것 같았다. 흔히 산에서 듣는 바람소리, 물소리, 새소리에서 한발 더 나아가 산 자체가 음악인 곳을 걷는다니 이 얼마나 가슴 떨리는 일인가. 통상 뮤지컬 범프라 하면 싱잉패스(Singing Pass)에서 휘슬러 산 정상까지 9.5km 구간에 있는 봉우리들을 말한다. 피치먼스 연봉(Fitzsimmons Ranges)의 서쪽 구간에 있는 봉우리와 계곡에 음악과 관련된 이름을 붙인 것이다. ‘노래하는 고개라 이름 붙여진 싱잉패스도 그렇고, 트레일 안에 있는 오보에 봉(Oboe Summit)과 플루트 봉(Flute Summit), 피콜로 봉(Piccolo Summit) 등도 악기 이름을 땄다. 뮤지컬 범프에서 흘러내리는 계곡도 마찬가지다. 하모니 계곡과 플루트 계곡, 오보에 계곡을 지나야 하고 마지막에는 멜로디 계곡을 따라 올라야 한다.

 

산행 기점부터 싱잉패스까지 11.5km, 싱잉패스에서 휘슬러 정상까지가 9.5km니 도합 21km나 되는 쉽지 않은 코스다. 등반고도가 1,300m나 되고 소요시간도 7~8시간이 걸린다. 여름철 낮 길이를 감안하면 여유가 있어 보이지만 꼭 그렇지는 않다. 오후 4시까지 휘슬러 정상에 도착해 리프트를 타야만 하산길 8km 거리를 단축할 수가 있다. 만약 그 시간 안에 도착하지 못하면 그 기나긴 슬로프를 걸어 내려가야 한다. 산행 기점은 휘슬러 빌리지 안에 있는 버스 정류장. 산악자전거가 휙휙 내리 꽂히는 슬로프 옆을 따라 500m쯤 걸어 오르면 좁은 벌목도로를 만난다. 피치먼스 계곡을 따라 4km 정도 걸어 들어가면 본격적인 산길로 들어선다. 가리발디 주립공원 경내에 있는 몇 개의 계곡을 건넌 후, 멜로디 계곡을 따라 꾸준히 고도를 올리면 싱잉패스에 닿는다. 여기까지는 나무 그늘을 지나기 때문에 햇빛을 가릴 수 있지만 시야는 그리 좋지 않았다.

 

뮤지컬 범프는 싱잉패스에서 오른쪽으로 방향을 틀어야 한다. 시야가 트이며 굉장한 풍광이 우리 발길을 잡는다. 싱잉패스는 여름철에 온갖 야생화가 만발하는 산상화원으로 유명하다. 아직은 잔설이 군데군데 남아 있는 시기인지라 야생화가 그리 많진 않았지만, 8월이면 각종 야생화가 카펫을 깔아놓은 것처럼 능선을 덮을 것이다. 오보에, 플루트, 피콜로 봉을 지나 휘슬러 정상으로 가는 여정은 그리 힘든 줄 몰랐다. 급하지 않은 오르내림 탓도 있지만 사방 어느 곳에 시선을 두어도 절로 입이 벌어지는 멋진 풍경이 줄지어 나타났기 때문이다. 플루트 봉에서 내려다보는 치카무스(Cheakamus) 호수의 모습에 정신이 아득해지고, ‘검은 엄니라 불리는 블랙터스크(Black Tusk, 2,315m)의 독특한 위용에 또 다시 넋을 잃는다. 사방을 둘러싼 설산들이 누군가의 지휘에 따라 합창곡을 부르는 듯한 느낌을 강하게 받았다.  

 

리틀 휘슬러에서 휘슬러 정상으로 연결되는 도로에는 양쪽으로 엄청 높은 눈 제방이 남아 있었다. 사람 키 두세 배는 되어 보였으니 최소 5m는 쌓여 있다는 이야기 아닌가. 지금이 한여름인데 겨울이 오기 전에 다 녹을 지 모르겠다. 리틀 휘슬러에서 여유를 부리곤 어느 방향으로 갈까 잠시 고민을 했다. 휘슬러 정상까지는 대충 30분이면 닿을 거리니 리프트 타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여기서 바로 걸어 라운드하우스 로지(Roundhouse Lodge)로 내려가면 리프트를 생략하고 바로 곤돌라를 탈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린 라운드하우스 로지로 걸어가는 편을 택했다. 휘슬러 정상으로 가서 리프트를 타느니 여기서 걸어가는 것이 더 빠르다 판단한 것이다. 눈 제방을 따라 내려오면서 휘슬러 스키장과 그 주변 풍광을 마음껏 즐겼다. 실제 가능하지야 않겠지만 이런 곳에서 여생을 보내며 살아도 좋겠단 생각이 들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