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콘] 툼스톤 주립공원 – 골든사이즈 트레일(Goldensides Trail)

산에 들다 - 캐나다 여타 지역

by 보리올 2014. 3. 4. 08:59

본문

 

툼스톤 주립공원은 한 마디로 말해서 단풍으로 불꽃처럼 붉게 타오르고 있었다. 황량한 동토의 땅에 이런 별세계가 있을 줄은 미처 몰랐다. 가을색이 폭발하고 대자연의 가을 향연이 무르익었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았다. 거기에 하늘로 치솟은 침봉들이 주는 매력은 또 어떤가. 혹자는 툼스톤 주립공원을 캐나다의 파타고니아(Patagonia)라 부른다. 이런 별세계를 탐방하려면 직접 두 발로 걸어 들어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2,200 평방킬로미터에 이른다는 공원 안에 우리가 걸어 들어갈만한 트레일은 그렇게 많지 않았다. 더구나 자연 경관이 뛰어난 곳은 백패킹을 해서 들어가야 하는데 우리는 백패킹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다.

 

우리가 툼스톤 주립공원에서 가장 먼저 찾은 곳은 골든사이즈 트레일. 산행 기점은 뎀스터 하이웨이 기점에서 74.4km 지점에 있다. 하이웨이에서 오른쪽으로 꺽어 들어가야 한다. 사실 이 코스는 골든사이즈 마운틴 정상까지 가지는 않는다. 그 아래 전망이 뛰어난 뷰포인트까지 오르는 왕복 3.4km의 아주 짧은 트레일이지만, 이 산길을 걸으며 만끽한 경치는 거의 환상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여기서 툼스톤 주립공원의 진수를 보았다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그래서 주립공원 내에선 꽤나 유명세를 타는 모양이었다.  

 

트레일 초입부터 허리까지 오는 관목들이 가득했다. 하늘을 빼곤 어디를 보아도 붉고 노란 단풍으로 도배를 하고 있었다. 진홍색에 오렌지색, 노란색이 곁들여 이 대지에 카페트를 깔아 놓았다. 가을다운 가을을 여기 툼스톤에서 만난 것이다. 하늘도 맑고 날씨까지 좋아 부러울 것이 하나도 없었다. 환상적인 풍경에 도취되어 어떻게 걷는지도 몰랐다. 1.5km 지점에 있는 갈림길에서 오른쪽 바위로 올랐다. 여기도 경치가 좋았지만 뷰포인트는 여기서 좀 더 올라야 했다. 뷰포인트에선 노스 클론다이크(North Klondike) 강 상류에 있는 해발 2,192m의 툼스톤 산을 볼 수가 있었다. 툼스톤 연봉에선 가장 높은 산이다. 한껏 부푼 마음을 가지고 우리는 여기서 되돌아서기로 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