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재스퍼 국립공원 – 말린 호수(Maligne Lake)

여행을 떠나다 - 캐나다

by 보리올 2014. 6. 16. 09:12

본문

 

재스퍼 국립공원 안에도 이름난 명승지가 많다. 중에서 유명세로만 따진다면 컬럼비아 아이스필드와 말린 호수, 에디트 카벨 산이 순위가 높지 않을까 싶다. 여기선 말린 호수만 거론을 하고자 한다. 호수를 이야기하려면 메어리 쉐퍼(Mary Schaeffer) 여자를 빼놓 없다. 미국 퀘이커 교도였던 메어리는 1889 로키를 처음 방문하고는 이곳에 반해 버렸다. 자동차도 없던 시절인 1903년부터 매년 로키를 찾아왔다니 열정을 알아줄만 하다. 1907년에는 스토니(Stoney) 원주민이 그려준 지도 달랑 들고 호수를 찾아 나섰다 한다. 시도는 실패로 돌아갔고 다음 해인 1908 번째 시도 끝에 호수에 닿게 되었다. 그녀는 여행 기록을 책으로 발간해 일약 유명인사가 되었다. 

 

호수는 재스퍼 국립공원에서, 아니 캐나다 로키 산악공원에서 가장 자연호수이다. 빙하호로는 세계에서 번째로 크다고 한다. 길이가 22km, 폭이 1.5km 이르 면적은 자그마치 20 달한다. 재스퍼 다운타운에서 남쪽으로 44km 지점에 위치한다.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30여분 들어가면 호수의 자랑거리인 영혼의 (Spirit Island)’ 닿는다. 섬은 로키를 소개하는 사진집이나 달력에 빠지지 않고 나오는 곳이다. 1953년에 사진작가가 섬을 찍은 사진으로 공모전에 출품해 대상을 받은 이후로는 캐나다 로키를 대표하는 풍경으로 자리매김했다. 

 

 

 

 

 

 

[사진 설명] 재스퍼에서 말린 호수로 가는 도중에 만나는 메디신 호수(Medicine Lake). 이 호수도 아름다움 면에선 말린 호수에 뒤지지 않는다. 우리가 호수를 지날 즈음, 빅혼(Bighorn) 숫컷 한 마리가 먹이를 찾아 호수로 내려왔다.

 

 

 

 

 

 

[사진 설명] 말린 호수는 재스퍼 국립공원을 대표하는 호수다. 해발 1,670m에 위치해 있는 빙하호로 그 길이가 자그마치 22km나 된다. 스피리트 섬까지 운행하는 유람선 외에는 일체 동력선을 띄울 수 없다.

 

 

 

 

[사진 설명] 말린 협곡, 즉 말린 캐니언(Maligne Canyon)은 말린 호수에서 흘러 나온 격류가 오랜 세월 돌을 깍아 만들어 놓은 것이다. 좁은 협곡 사이로 물이 흐르는데 깊은 곳은 50m나 된다. 이 협곡 위에 놓인 다리에서 협곡을 내려다 볼 수가 있다.

 

 

[사진 설명] 에디트 호수(Lake Edith)는 말린 캐니언에서 재스퍼 파크 로지(Jasper Park Lodge)로 가는 중간에 있다. 호숫가에 모래사장이 있어 수영이나 해바라기에 좋다. 물론 산책에도 좋지만 여기 설치된 피크닉 테이블을 이용해 취사를 하기에도 그만이다.

 

관련글 더보기